던전에 대한 모든 재미를 한 곳서 만난다! '던전 히어로'

아이리스 온라인, 루나 온라인, 무협대전 쟁, 에다전설 등 다양한 롤플레잉 온라인게임을 선보여온 이야소프트가 또 하나의 야심작을 꺼내들고 게이머들을 찾아왔다.

그 주인공은 바로 금일(5일) 막을 올리는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과 첫 만남을 가지는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던전 히어로'로 귀여운 외모의 캐릭터들을 조작해 다양한 던전을 공략하는 핵 앤 슬래쉬 스타일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특히 캐주얼 온라인게임이면서도 롤플레잉부터 AOS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게임 내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최대 100 VS. 100의 대규모 전쟁 콘텐츠까지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게이머층에 만족을 줄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쉽고 빠른 사냥으로 만렙을 노려라! >

'던전 히어로'는 던전을 중심으로 하는 게임인 만큼 게임을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시간, 캐릭터의 성장에 관련된 부분은 던전에서 대부분의 과정은 던전 안에서 이뤄진다고 봐도 무방하다.

게임 내에 준비된 던전은 100여개에 달하며, 이 곳에서 게이머는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던전 클리어에 따라 주어지는 다양한 업적과 호칭 등을 획득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한 사람의 영웅으로 성장시키게 된다.

던전 콘텐츠는 혼자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성장이 모든 것이 아닌 만큼 파티 결성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협력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게임 플레이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이 게임에서는 '파티 매칭' 시스템을 통해 아주 손쉽게 파티 결성을 도와주며 파티원을 찾기 어려워 솔로잉을 선호하는 게이머들도 배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티를 결성한 게이머는 '다수의 적들을 빠르게 처리하며' 레벨을 올리는 동시에 강력한 장구류를 획득해 강력한 힘을 손에 넣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10만여 개의 장구류 아이템 중 영웅에 어울리는 '명품'을 찾아라 >

'던전 히어로'는 '디아블로'를 비롯한 기존 유명 핵 앤 슬래시 스타일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쉴 새 없이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물리치는 게임으로, 그 보상 역시 풍부하다.

특히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장구류 아이템의 경우 현재 준비된 것 만 10만여 개에 이르며, 이들은 각각 다양한 등급과 랜덤하게 부여되는 옵션을 가지고 있어 어떤 아이템을 획득하느냐 역시 게임의 즐거움 중 하나가 된다.

여기에 강화 시스템도 준비돼 있어 게이머들이 던전에서 획득하는 다양한 장구류를 분해해서 강화에 필요한 강화석을 조달할 수 있어 귀한 장구류를 보다 강하게 만들어갈 수도 있다.

< 커뮤니티를 통해 펼쳐지는 새로운 도전 >

'던전 히어로'에서는 게이머들 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도 준비해놓고 있다.

이 중 '오픈마켓'은 각종 완제품과 재료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저 매칭'과 '친구 등룍' 등은 소규모 파티부터 대규모 길드까지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던전 점령'을 통해 100여 개의 던전마다 제시된 다양한 과제에 도전할 수 있으며 여기서 도전 과제를 1위로 달성한 게이머에게는 던전에 관련된 특수 코스튬 의상 등 다양한 레어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원치 않는 낮은 등급이 나왔을 때는 이를 적립해 다음 클리어시 조금 더 높은 등급의 아이템으로 받을 수도 있다.

< AOS와 공성전으로 즐기는 박진감 넘치는 전쟁 >

'던전 히어로'의 전쟁 콘텐츠로는 '공성전'과 '영웅 전장'이 준비돼 있다.

먼저최대 100 VS. 100의 전쟁을 진행할 수 있는 '공성전' 은 특별히 준비된 성전 필드에서 진행된다. 이 곳에서는 일반 장구류 외에 공성무기나 트랩을 만들거나 설치, 해제할 수 있으며, 사전에 준비된 작전과 임기응변의 전술을 통해 아군에게 유리하도록 전황을 이끄는 전략적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다음으로 AOS 스타일로 진행되는 '영웅 전장'은 던전에서 고대 영웅의 유물을 획득한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전투로, 비슷한 레벨대의 캐릭터 간 매칭을 통해 진영의 밸런스를 유지토록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의 취향에 맞게 특성을 갖추며 자신만의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어 단순한 반복 전투가 아닌 진정한 영웅들의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다.

< '던전 히어로'의 첫 번째 전장에 참여하라 >

이와 같이 '던전 히어로'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구분을 뛰어넘어 게이머들에게 폭넓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장치들을 준비해 놓고 있다.

단순한 전투에 질렸거나 보다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싶은 게이머, 그리고 치열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원하는 게이머라면 금일(5일)부터 진행될 첫 번째 공개형 테스트를 통해 그 재미를 만끽해 보도록 하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