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게임 아이템거래 활발' 룰더스카이, 日거래액 2천5백만 돌파

스마트폰게임들의 아이템거래량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아이템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는 룰더스카이, 바하무트 배틀 오브레전드 등의 게임이 사용자 층 확대와 함께 게임아이템 거래가 급증해 현재 전체 아이템거래 순위 20위권 내에 진입해 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외에, 엘가드, 삼국지천 천하제패w, 아이모 등의 게임이 모바일게임 거래량 상위에 올라있다.

모바일게임 거래량 상위게임에는 룰더스카이를 비롯한 타이니팜, 레알팜 등의 농장경영 SNG와 엘가드, 아이모, 카오스베인 등의 RPG 등이 고루 분포되어 있다. 등급별 카드에 대한 게이머들의 니즈로 카드거래가 발생하는 트레이딩 카드게임 바하무트 배틀오브레전드도 거래량 상위게임에 랭크되어 있다.

아이템베이 관계자는 "모바일게임의 거래량은 꾸준히 증가세이고, 특히 룰더스카이는 2012년 10월 기준 일평균 거래액 2,500만원대를 기록하며 전체 아이템거래 순위 12위에 올라 10위권 진입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게임 데카론, 로한 등과 유사한 수준이다"라며, "모바일게임의 이용자층 확대와 시장성장 흐름과 함께 모바일게임의 아이템거래 또한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