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과의 사투. 엑스컴:에너미 언노운 한글판 정식 발매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2K 게임즈가 제작한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 한글판을 PC, PS3, Xbox 360 플랫폼으로 정식 발매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은 인류의 마지막 희망인 엑스컴(XCOM) 이라는 비밀 군사조직의 사령관이 되어, 외계인의 침략으로부터 지구를 지켜내는 전투를 벌이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엑스컴
엑스컴

플레이어는 엑스컴 팀을 통하여 전세계 정부와 상호 협조하여 외계인의 침략에 대응하면서, 70개가 넘는 독특한 미션에 합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분대를 이끌고 전 지구적 위협에 맞서 세계 각지의 복잡한 도시와 교외 지역에 있는 시민들을 구출하기 위해 XCOM 본부를 건설하고 확장하며, 독특한 병사들을 채용하고 개발해 전투에 내보내며, 외계인 해부를 통한 외계 기술 연구로 무기와 능력을 확장시켜야 한다.

엑스컴: 에너미 언노운의 멀티플레이는 싱글 플레이어의 세계관을 해치지 않기 위해 스토리와 상관 없이 싱글 플레이어와 동일한 전략 및 전술과 같은 게임플레이 요소를 활용하였으며, 게이머들이 엑스컴 세계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별도로 제공한다.

엑스컴
엑스컴

플레이어들은 외계인과 군인들을 조합하여 그들만의 부대를 구성할 수 있다. 외계인과 군인은 수십 종의 아머 타입과 무기, 아이템 클래스에 기반하는 수천 종의 조합이 가능하며, 소규모 전투를 치르면서 획득한 포인트 한도 내에서 6명을 골라 분대를 구성 할 수 있다. 대전은 한 턴 당 포인트 제한 방식 또는 시간 제한 방식으로 할 지 선택할 수 있다. 싱글플레이어 와 마찬가지로 적을 만나기 전까지는 전장의 안개 속에 감춰져 적군을 볼 수 없고, 이점은 엑스컴 시리즈의 특징인 긴장감을 만들어 준다.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h2game.co.kr/xcomeu)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