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부터 피트니스, 액션까지! '키넥트' 신작들의 열기에 빠져라

2012년 하반기, 연말 시장 대목을 위해 바쁘게 달려가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에 Xbox360의 동작 인식장치 '키넥트'가 다시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그 동안 키넥트는 그 뛰어난 능력에 비해 지원 타이틀이 부족하다라는 평을 받으며 게이머들의 관심에서 조금 멀어져있었으나, 인기 시리즈의 최신작과 신작 게임이 여름부터 꾸준히 출시되기 시작하면서 조금씩 그 인기를 회복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스포츠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서 게임의 일부 기능에 키넥트를 대응하는 '부분 지원' 타이틀이 조금씩 늘어나더니 지난 6월 캡콤의 '중철기' 출시 이후 전용 타이틀 역시 출시에 속도가 붙으며 캐주얼뿐만 아니라 코어 게이머들을 위한 타이틀 역시 꾸준히 선보여지며 여타 동작 인식 기기들과의 라이벌 대결에서도 우위를 확실히 점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다수의 전용 타이틀들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면서 게이머들을 기쁘게 하는 동시에 연말 가족들을 위한 파티의 시간을 예고케 하고 있다.

* 인기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돼 지구의 평화를 지킨다 '드래곤볼Z 포(for) 키넥트'

하반기 '키넥트' 타이틀 라인업의 첫 작품으로 선보여진 '드래곤볼Z 포 키넥트'는 그 동안 '드래곤볼Z 스파킹' 시리즈를 선보여왔던 스파이크 춘소프트의 최신작으로 게임의 분위기는 기존작들과 큰 차이가 없지만 게임의 조작을 애니메이션에서 주인공들이 선보였던 기술들을 직접 게이머가 따라해 사용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의 흐름에 맞춰 샤이어인과의 대결을 비롯해 프리더, 인조인간, 마인부우 등 드래곤볼Z의 주요 라이벌들과 대결을 펼치게 되며,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100여 종에 이른다.

또한 스토리 진행 중간중간 애니메이션을 재구성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기존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내용의 특별 애니메이션도 담겨있다.

이 외에도 초회판을 구매한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그려진 손오공 머리띠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 방대한 모험, 이제 앉아 즐긴다 '페이블 더 저니'

라이온헤드 스튜디오의 '페이블' 시리즈도 '키넥트'에 눈을 돌리고 신작 '페이블 더 저니'를 선보였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페이블' 세계관의 한 마을에 살고 있던 청년 가브리엘이 돼 유령과 위험한 적들로 가득한 모험의 세계를 누비며, 마법을 익히고 영웅이 되기 위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플레이 시간이 긴 롤플레잉 게임의 특성을 고려, '중철기'에 이어 의자에 앉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 게이머를 배려했으며, 음성과 자막 전체 한글화를 통해 방대한 '페이블'의 세계를 언어의 장애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했다.

페이블더저니
페이블더저니

* 신나는 댄스 파티, 그 세 번째 춤판의 막이 오른다 '댄스센트럴3'

키넥트 게임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기 게임인 '댄스센트럴'도 세 번째 작품으로 게이머들을 찾아왔다.

이번 '댄스센트럴3'에서는 시리즈 최초로 국내 가수인 2NE1의 '내가 제일 잘나가'가 실린 것을 비롯해 40여곡 이상의 인기 팝송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출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게임 모드로는 과거의 인기 춤들을 배워볼 수 있는 스토리 모드를 비롯해 최대 8명이 참가할 수 있는 팀 댄스 배틀모드, 파티에서 마음에 드는 곡에 맞춰 자연스럽게 몸을 흔들 수 있는 파티 타임 모드 등 다양한 새로운 모드들이 준비됐다.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전작의 디스크를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일정 금액을 내고 전작의 곡들을 이번 작품으로 가져와 보다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댄스센트럴3
댄스센트럴3

* 보다 체계적인 운동을 원하는 당신을 위해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

키넥트의 기술력과 나이키의 개인 맞춤형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트레이닝 게임도 출시된다.

오는 10월30일 출시되는 '나이키+ 키넥트 트레이닝'은 키넥트를 이용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관찰하고 신체의 힘과 활동성을 평가해 개개인에 최적화된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게임이다.

이 타이틀은 단순히 운동을 가르쳐주는 것 뿐만 아니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자세와 움직임을 정확하게 잡아줘 효과적인 운동을 실시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집안에 전문 트레이너를 둔 것과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어 운동을 처음 시작한 사람은 물론, 프로 운동 선수들까지도 개인의 실력에 맞게 전문화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키넥트'의 인기 게임인 '키넥트 스포츠' 시리즈를 한데 담은 '키넥트 스포츠 얼티밋 컬렉션'도 출시돼 모든 시리즈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게 됐으며, '포르자 호라이즌' '피파13' 등 부분적으로 키넥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게임들도 출시됐거나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중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