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빌, 첫 지스타 출전에 30종 타이틀 전시 예고..'진검 승부'

조학동

지난해 컴투스가 지스타 게임쇼에 첫 모습을 드러낸 이후, 올해는 게임빌까지 지스타2012에 참여의사를 밝히며 '모바일 게임 대세론'에 불을 지피고 있다.

게임빌의 지스타 게임쇼 컨셉은 '스마트폰 안 게임 세상'으로, 게임빌은 50여 대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대규모 게임 시연 무대를 마련, 기선을 제압하고 행사장을 모바일 게임으로 물들인다는 계획이다.



게임빌의 체험 부스 규모는 총 60부스이며, 30종에 육박하는 게임들이 대거 발표될 계획이다. 그중에서도 자체 개발 게임과 퍼블리싱 타이틀을 포함해 20여 종의 미공개 신작 타이틀이 베일을 벗을 것으로 알려졌다. 장르 또한 네트워크 게임, 스포츠, 전략, 대전 격투, RPG, 아케이드 등 대부분의 장르를 총망라 했다.



개별적으로 보면 페이스북의 성공 신화인 캐주얼 SNG '트레인시티'가 모바일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며, 그간 베일에 가렸던 '놈'을 육성하는 SNG인 '가이즈'도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KBO 선수들의 얼굴과 동작까지 그대로 세밀하게 모바일에 담은 풀 3D 실사 야구 게임 '이사만루'가 모바일 플랫폼 진화의 정점을 보여줄 예정이며, 멀티 플레이 온라인게임으로 선보이는 '레전드오브마스터 온라인', 그리고 풀 3D 턴제 MORPG '레전드오브가이아'가 모바일게임 팬들을 설레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K리그 기반의 SNG ‘K리그 ‘2012슈퍼사커’, 모바일 웹 전략 게임 ‘이터널킹덤’, ‘진삼국지’, ‘블러드러스트’, 와인 농장 경영 SNG ‘그레이프밸리’, 고양이들을 주인공으로 마을을 육성하는 SNG ‘캣타운’, 스토어 경영 SNG ‘코코타운’ 등 캐주얼 SNG와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비전을 제시할 항해 무역 SNG ‘오션테일즈’, 실시간 대전 격투 게임 ‘혈십자’까지 실로 다양한 게임이 최초로 대중에 동시 공개된다.

마지막으로 게임빌의 간판 게임이자 양대 산맥으로 불리우는 최신작 ‘2013프로야구’와 ‘제노니아5’도 대형 부스를 통해 공개될 계획이다.

특히 '2013프로야구'는 오늘(5일)부터 'T스토어'에서 전격 출시되어 일주일간 독점 공급 및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지스타 행사 기간 동안에도 큰 이슈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의 한 관계자는 "이번 G-스타 통해 미공개 신작 게임을 대거 공개하면서 점점 무르익는 스마트폰 게임 시대의 방향성을 제시할 것이며, 더불어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위상도 여실히 보여줄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게임빌의 스마트폰 게임 라인업이 총출동할 ‘G-스타 2012’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총 4일 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이다.

: 게임빌 에어펭귄 지스타2012 제노니아5 2013프로야구 가이즈 나인월드 라스트워 써데스 이사만루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