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PC방 인기순위, 수능으로 학생들 사용량 증가해

게임트릭스는 지난 11월5일부터 11일까지의 온라인게임 PC방 이용량에 따른 종합게임순위를 금일(13일) 공개했다.

이번 순위에 따르면 수능으로 전일, 당일 단축수업 및 휴교로 인해 학생 게이머들이 많은 게임들의 사용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림자 군도 업데이트'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 주대비 사용시간이 15.30% 증가했고, '피파온라인2'또한 수능 전 일 사용시간이 주말만큼 상승하며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이 17.68% 증가했다.

8일 '원샷 원킬 모드'를 업데이트 하며 이벤트를 진행한 '서든어택'은 사용시간이 15.28% 증가하며 '디아블로3'를 넘어 4위를 차지했으며, '수능 이벤트'와 '반가워 레베카' 이벤트를 진행한 '사이퍼즈'는 사용량이 11.61% 증가하며 11위에 위치했다.

또한 5일 '팡팡 해피타임'이벤트를 진행한 '메이플 스토리'는 전 주 대비 사용시간은 -2.03%감소했으나, 순위는 1계단 상승하여 16위에 올랐으며, '수능 만점 기원 핫타임 이벤트'와 '사랑고백 이벤트'를 진행한 '카트라이더'는 사용시간이 24.31% 증가했다.

이 외에도 7일 '편의기능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한 '프리스타일풋볼'은 사용량이 전 주 대비 3.34% 증가하며 다시 20위권 내로 진입했다.

한편 게임트릭스는 이번 주의 사용량에 대해 수능이 끝나고, 2학기 기말고사가 종료되는 기간인 만큼 게임들의 전체적인 사용량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