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WCG2012 그랜드 파이널, 대한항공-씨게이트-엔비디아 파트너 선정

최호경

월드사이버게임즈(World Cyber Games, 이하 WCG)는 대한항공, 씨게이트, 엔비디아 3개사(가나다 순)와 'WCG2012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대한항공, 씨게이트, 엔비디아는 오는 11월29일부터 12월2일까지 중국 쿤산에서 열리는 'WCG2012 그랜드 파이널'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각 사의 전문 분야를 전폭 지원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선수단 항공편을 후원한다. 대한항공은 올해뿐 아니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WCG2009와 미국 LA에서 열린 WCG2010에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WCG와 e스포츠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왔다.

씨게이트(Seagate)는 ‘WCG2012 그랜드 파이널’의 공식 스토리지 디바이스로 세계 최초의 무선외장하드인 GoFlex Satellite를 지원한다. 씨게이트는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기반 컴퓨팅의 중추 서버 그리고 일반 PC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방대하고 강한 보안의 드라이브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최강자인 엔비디아는 GPU(Graphic Processing Unit)를 공식 후원한다. 엔비디아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에서 슈퍼컴퓨터까지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엔비디아의 PC용 GPU는 몰입감 넘치는 게임환경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또한, 씨게이트와 엔비디아는 ‘WCG2012 그랜드 파이널’ 현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각 사의 기술력이 응축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부스 방문객들에게는 이벤트를 진행해 경품을 증정하고, 일부 종목 우승자에게도 자사의 제품을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사이버게임즈 이수은 대표는 "각 분야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막강한 파트너사들의 아낌없는 후원으로 WCG2012 그랜드 파이널을 개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중국 내 WCG를 비롯한 e스포츠에 대한 인기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서로 윈-윈(Win-Win)하는 파트너십이 되도록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WCG2012 그랜드 파이널은 2주 뒤인 11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중국 쿤산에서 개최되며, 약 40개국에서 500여 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wcg 2012

: E스포츠 WCG201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