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가치, 다 같이', 카카오톡 신규 모델도 상생이 목표

김남규

카카오톡 게임하기로 단숨에 스마트폰 게임 시장의 돌풍의 핵으로 떠오른 카카오가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2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가치, 다 같이 함께 만드는 모바일 세상'을 주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신규 플랫폼 3종을 공개했다.

카카오

이날 공개된 신규 플랫폼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중소규모 상인 및 기업들이 친구 수 제한 없이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할 수 있는 '스토리플러스', 채팅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앱을 연결해주는 '채팅플러스'다.

먼저 '카카오페이지'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마케팅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이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카카오페이지 웹에디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친구관계를 활용해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지의 모든 콘텐츠는 창작자 스스로가 가치를 매기고 판매가를 결정하는 구조이며, 별도의 모바일 앱 개발에 따르는 비용절감 효과와 더불어, 홍보/마케팅에 대한 고민과 어려움도 크게 덜 수 있게 돼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채팅플러스'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다양한 앱들을 바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친구와 채팅방에서 대화를 나누는 동시에 '채팅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지도,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즉각적으로 공유하고 즐길 수 있다. 앱 개발사들도 '채팅플러스'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 접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스토리플러스'는 중소 상인 및 기업들이 국내최대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를 친구 수 제한 없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된 스토리플러스는 마케팅,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카카오의 이석우 공동대표는 "소셜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전 세계 유일무이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앞으로도 많은 개발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룰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표 모바일 플랫폼 리더로서 가능성 있는 앱 개발사를 적극 발굴하고 모두가 윈윈하는 모바일 생태계를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카카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