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LOL 접속 불안 보상으로 IP 부스터 지급한다

라이엇게임즈(대표 오진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의 서비스 불안정 상황에 대한 사과문을 금일(27일) 게재하고 이에 따른 보상 정책을 발표했다.

이는 지난 23부터 24일 사이에 일어난 서비스 불안정에 대한 것으로 라이엇게임즈 측은 예상치 이상의 게이머가 게임에 몰리면서 서버가 불안정해져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가 이뤄지지 못했다고 불안정 상황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임직원 일동의 이름으로 게재된 공식 사과문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서버 증설 등의 작업이 꾸준히 진행됐으며, 기존 서버에 대한 최적화 작업 또한 우선적으로 2차례 완료됐다는 내용이 담겼다.

더불어 현재 문제 재발 방지를 위해 서버 증설 작업에 최대 속도를 더하고 있다는 내용 등도 포함됐다.

이와 함께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주말 게임 서비스에 불편을 겪은 게이머들을 위해 지난 26일 발표한 보상책에 이어 추가적인 보상 조치도 함께 공개했다.

먼저 지난 23일 저녁 8시부터, 27일 새벽 2시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에게는 '10승 IP부스트'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해당 시각 중 기간제 상품(IP/ XP 기간제 부스트, 와드 스킨)을 보유하고 있는 게이머의 경우 해당 상품의 사용 기간이 3일 연장된다.

이번 기간제 상품 보상 조치는 12월 7일 중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LOL 가맹 PC방을 대상으로 한 보상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각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모든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 기간 동안 LOL 가맹 PC방에 적용되는 혜택은 모두 무상 제공되며 "무료 서비스 기간" 중 소진된 시간에 대해서는 12월 5일 오후 일괄 보상될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의 오진호 아시아대표는 "LOL을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사원이 하나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선의 서비스를 이룰 때까지 계속 전력투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L 홈페이지(http://www.leagueoflegend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