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팝', 12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 돌파

NHN 제펜은 라인(LINE)을 통해 지난 11월 19일에 출시한 퍼즐게임 '라인 팝'이 서비스 공개 12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전세계 11개 지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 1위를 동시 석권했다고 금일(3일) 밝혔다.

'라인 팝'은 라인 스티커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 '코니' 등이 등장하는 퍼즐게임으로, 같은 모양의 블록을 1분 동안 맞춰 점수를 획득하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모바일 채팅 서비스 라인을 통해 최고 점수 기준으로 라인 친구들과 순위를 비교하거나, 친구를 초대하여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라인 팝'은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말레이시아 등 11개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19일 서비스 이후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NHN Japan은 '라인 게임(LINE GAME)'을 통해 '라인 팝'을 비롯해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 '라인 카툰워즈',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 등 총 6종의 게임이 글로벌 기준 3,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라인 홈페이지(http://line.naver.jp/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