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수상

201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Korea Contents Awards 2012)에서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for Kakao가 차세대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방송, 차세대 콘텐츠, 해외진출 유공 부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 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트렌드를 선도한 콘텐츠에 시상하는 상으로,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for Kakao는 지난달 2012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모바일 부문 우수상과 인기상을 비롯, 10월에는 2012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올해 7월 출시한 애니팡 for Kakao는 출시 74일 만에 2,000만명이 설치하고 매일 1,000만명이 게임을 즐기며, 300만명이 동시 접속하는 기록을 달성해 단숨에 국민 게임의 위치에 올라섰다.

선데이토즈 측은 내년 출시 예정인 차기작 게임들에서도 애니팡의 동물 캐릭터들을 주인공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밝히며, 이번 차세대 콘텐츠 부문의 대상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캐릭터 콘텐츠로서의 가능성도 높게 평가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차세대 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다. 국민 게임이라고 불러 주시며 애니팡을 사랑해주신 모든 이용자 분들 덕분"이라며 "이용자 여러분의 사랑으로 큰 상을 받은 만큼, 상금 전액은 유기견을 돕는데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애니팡
애니팡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