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신규 테마 '블랙'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레이싱 온라인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올 겨울 신규 테마 '블랙(KARTRIDER BLACK)'을 오픈하고, 티저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고 금일(24일) 밝혔다.

"내부의 어둠이 깨어나기 시작한다!"라는 슬로건의 이번 블랙 테마는 세계정복을 꿈꾸는 악의 무리 '블랙 컴퍼니'와 이를 저지하는 '다오 일당'과의 대결을 그린 것으로, '전설의 별자리 석판'을 놓고 펼쳐지는 모험, 갈등 등이 게임 콘텐츠로 전개된다.

티저페이지에는 앞으로 약 한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블랙의 업데이트 내용을 암시하는 문구들이 날짜와 함께 표기돼있으며, 지난 20일(목)에는 첫 번째 업데이트로 '블랙 시나리오 에피소드1'이 추가됐다.

세계 곳곳에 흩어진 별자리 석판을 찾아 나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한 이번 시나리오에서는 게이머가 다오 일당이 돼, 고대유적지를 모티브로 제작된 트랙들을 탐험해나가며 미션을 수행, 별자리 석판 아이템을 모아야 한다. 미션은 출현하는 다양한 장애물과 함정을 피하는 액션성이 강조된 미니게임 형태로 구성돼,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재미로 다가갈 전망이다.

이 밖에도 넥슨은 블랙 테마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13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블랙 컴퍼니의 '투탑' NPC와 게임 내 주사위를 활용해 보드게임 방식의 대결을 벌이고, 보상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세계일주'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주 목요일 특정시간마다 접속해 있는 게이머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60만 넥슨 캐시를 증정하는 'GM로드가 쏜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의 김진수 팀장은 "야심차게 준비한 올 겨울 테마 블랙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이번 테마를 통해 그 동안 선보인 업데이트의 틀을 깨는 반전을 게이머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트라이더' 홈페이지(http://kart.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