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 터치페이 설치해보니, 단골 고객이 늘더라

KG모빌리언스의 새로운 개념의 현금 결제 대행 서비스 터치페이가 PC방 점주들의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터치페이는 문화상품권이나 게임전용 선불카드 등 각종 상품권류를 구입할 수 있는 무인단말기 서비스로, 지난 10월에 가맹점 500개를 돌파한데 이어 현재까지 가맹점 1000개를 넘어선 상태다.

기존에는 PC방에서 현금으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때 카운터에서 상품권을 구입한 후 게임 홈페이지에서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했으나, 터치페이를 사용하면 간단히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돼 PC방 점주는 물론 고객들도 편리하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게임동아에서 터치페이를 설치해 운영중인 조이칸 PC방의 이원재 사장을 만나 터치페이의 실제 사용소감을 들어봤다.

터치페이
터치페이

Q : 터치페이는 어떻게 알게 됐나?
A : PC방 사장들의 모임에서 소개를 받았다. 상품권 판매가 비효율적이라 계속 이런 서비스를 찾고 있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다.

Q : 터치페이 설치 이후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A : 업무가 굉장히 편해졌다. 이전에는 카운터에서 상품권을 판매했기 때문에 많이 번거로웠지만 이제는 카운터 옆에 있는 터치페이를 안내해드리면 알아서 구매하신다. 아르바이트 생에게도 별도의 교육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Q : 터치페이가 매출에 영향이 있었나?
A : 수수료가 2%이기 때문에 매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대신 설치 이후 단골 손님이 많이 늘었다. 그리고 요금수익과 상품권 판매 금액이 완전히 분리되기 때문에 수익은 별로인데 매출만 올라가는 현상이 없고, 아르바이트생들이 많은 현금과 상품권을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만족스럽다.

터치페이
터치페이

Q : 터치페이를 알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나?
A : 터치페이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알고 찾아오시는 분들도 있고, 처음 사용해보신다는 분들도 있다. 다만, 터치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별도의 안내를 하지 않아도 잘 사용하시는 편이다. 터치페이 설치 이전보다 상품권 판매량이 3배 정도 늘었다.

Q : 다른 PC방 점주분들에게도 터치페이를 권해본적이 있나?
A : 아는 분들에게 소개하고 있는데 대부분 만족하신다.

Q :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나?
A : PC방 요금을 기기에서 결제할 수 있게 하는 것과 마일리지 적립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들었다. 마일리지 적립 기능이 도입되면 단골 고객이 더 많이 늘어날 것 같다. 그리고 환불 기능이 추가됐으면 좋겠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