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브커피' 여성 많다더니, 발렌타인데이 때문에 서버폭발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작년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으로 등극한 아이러브커피가 오랜만에 포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했다.

아이러브커피가 금일(31일)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한 이유는 갑작스런 서버폭주 현상으로 인해 접속이 불가능해지면서 게임을 즐기지 못한 이용자들의 검색이 늘었기 때문이다.

이는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진행한 업데이트로 인해 접속이 갑작스럽게 늘어나면서 생긴 현상이다. 오는 2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러브커피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는 기존 에밀리 카페가 러블리 카페로 교체되고, 인테리어 아이템 추가 및 퀘스트 추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파티스튜디오 측은 업데이트를 대비해 전날 서버를 증설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넘어선 접속으로 인해 폭주 현상이 발생했으며, 현재는 추가 서버 증설 작업을 마치고, 사용자 분산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사용자 분산 작업은 오후 6시경 완료될 전망이며, 보상에 대한 점검으로 원두 5000개가 지급된다.

파티스튜디오의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 폭발적인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 서버 폭주 현상으로 인해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최대한 빠르게 서비스를 정상화하겠다"고 말했다.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커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