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도 무협 열풍, 중국 장악한 '강호난세전' 국내 상륙

작년 블레이드앤소울에 이어 올해도 열혈강호온라인2 등 무협 게임들이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시장에서도 무협 게임 출시가 늘어나고 있다.

최근 올레마켓을 통해 출시된 아이프리 스튜디오의 강호난세전도 무협 게임으로, 자신만의 문파를 세워 친구들과 경쟁하는 전략 게임이다.

게임을 출시한 아이프리 스튜디오는 중국 모바일 시장에서 10위권 안에 자리한 회사로, 자체 개발 스튜디오만 15개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한국에서는 지난 5월 지사를 설립하고 게임을 출시하기 시작했으며, 엠로스워, 손바닥삼국지 등을 전략 게임을 다수 성공시킨 바 있다.

특히, 엠로스워는 국내 출시 이후 월 3~5억 이상의 수익을 올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최근에는 라이브플렉스를 통해 삼국군영전을 출시하는 등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에 굉장히 적극적이다.

"강호난세전은 중국에서 서비스될 때 10위 안에 들었을 만큼 많은 인기를 얻었던 게임입니다.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대부분 삼국지류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온라인 게임에서 무협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무협 게임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서비스를 하게 됐습니다"

아이프리 스튜디오의 배치규 이사는 강호난세전에 대해 경쟁과 협력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소셜 게임이라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강호난세전은 국내 게임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전략 웹게임처럼 자신만의 문파를 세워 최고의 문파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인 게임으로, 삼국지류 전략 웹게임을 플레이해봤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보스전에서는 협력의 재미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스토리 라인과 백여명이 넘는 영웅들, 무기 강화, 길드 시스템 등 MMORPG 못지 않은 방대한 콘텐츠가 자랑이다.

또한, PC 기반의 전략 웹게임들은 다소 복잡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반해 강호난세전은 작은 화면으로도 불편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돼 스마트폰에서 쾌적한 플레이를 보장한다. 다시 방대한 콘텐츠를 보유한 수준 높은 웹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배이사는 "강호난세전은 중국에서 게임성을 이미 검증받았으며, 추가 콘텐츠도 충분히 준비되어 있는 게임인 만큼 계속해서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웹게임의 경우 갑작스럽게 서비스 중단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강호난세전에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했다.

"저희는 강호난세전 외에도 올해 100개 정도의 게임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중입니다. 본사의 자체 개발 스튜디오만 해도 15개이고, 퍼블리싱 하는 게임까지 포함하면 충분히 가능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배이사의 말에 따르면 아이프리 스튜디오의 목표는 국내 게임 시장에 해외에서 개발된 게임을 들여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실력 있는 국내 개발사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중국에 소개하는 것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실제로 아이프리 스튜디오에서는 무료충전소 개념을 활용해 ios의 경우 50만명, 안드로이드 의 경우에는 150만명 정도 이용자 유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가볍게 즐기는 캐주얼 게임의 경우에는 아예 판매전 스마트폰에 미리 설치하는 등의 지원정책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ios 버전의 안드로이드 컨버팅이나 로컬라이즈 작업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배이사는 현재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400여개의 마켓이 존재할 정도로 혼잡한 상태이기 때문에 소규모 개발사 입장에서는 진출하기가 굉장히 어렵긴 하지만, 온라인 게임 시장과 마찬가지로 성장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아이프리 스튜디오는 국내에 해외에서 만들어진 좋은 게임들을 소개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국내 개발사들의 중국 진출을 돕는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아이프리 스튜디오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136657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