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싱 어드벤처'는 함께 즐기는 재미가 담긴 소셜 낚시 게임

모리소프트에서 개발한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 어드벤처'가 지난달 출시되며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은 기존의 낚시 게임과는 달리 소셜 네트워크 요소를 강조하고 있으며, 롤플레잉 스타일의 게임 플레이로 게이머의 전략적 플레이를 요구하는 독창적인 게임 진행을 선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색다른 플레이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피싱 어드벤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모리소프트의 남민식 기획자를 만나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모리소프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A. 지난 2003년 11월 처음 설립된 모바일게임 전문 개발 업체로 그 동안 피처폰용 게임 50여 개와 스마트폰 게임 30여 개를 출시했다. 대표작으로는 피처폰으로 출시했던 '강철손의 낚시여행' 시리즈가 있으며, '천사와 악마' '비트 더 뮤직' 등과 같은 게임들도 꼽을 수 있겠다.

Q. '피싱 어드벤처'라는 게임이 탄생하게 된 계기는?
A. 그 동안 꾸준히 낚시 게임을 출시해 왔기에 스마트폰용으로도 낚시 게임을 출시할 생각은 처음부터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 동안 단독 플레이 게임만 출시됐던 탓에, 스마트폰 환경에 맞게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자고 이야기가 모여 그동안과는 다른,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을 선보이게 됐다.

Q. '피싱 어드벤처'라는 게임은 어떤 방식의 게임인가?
A. 일반적인 낚시 게임들의 경우 리얼리티를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피싱 어드벤처'는 액션 롤플레잉 스타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판타지풍 낚시 모험' 게임이라고 이야기하면 설명이 쉬울지도 모르겠다. 특히 스킬이나 아이템 등 롤플레잉 게임의 시스템을 통해 독특한 자신만의 공략법을 낚시에 적용할 수 있는 점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Q. '피싱 어드벤처'가 기존의 낚시 게임들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
A. 우선 게임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낚시를 주제로 삼고 있지만 낚시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여러 게이머들이 함께 즐기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소셜 액션 시스템을 더했다.

Q. 소셜 요소들은 어떤 것을 즐길 수 있나?
A. 우선 '수족관'이라는 것이 있는데 낚시로 잡은 물고기를 담거나 꾸미기 아이템을 통해 자신만의 '수족관'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 수족관에 넣은 관상어들끼리 커플 맺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관상어도 얻을 수도 있다.

Q. 소셜 요소를 강조하지만 또 기존의 소셜게임들과는 다른 모습도 보이는데?
A. 그 동안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들 중 상당수가 게이머에게 플레이 할 자유가 보장된 경우는 그리 많지 않았다. 그저 알람이 알리는 대로 일정 시간의 플레이를 하는 쳇바퀴를 도는 게임 플레이만 허용된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우리는 게이머에게 '투자하는 만큼 돌려받을 수 있는' 게임을 선사하고자 했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기에 꾸준히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Q. 게임을 진행하면서 소셜 외적인 즐거움도 준비돼 있나?
A. 물론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마을의 경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지만 게이머가 낚시를 하고 재산을 늘리는 과정에서 마을도 조금씩 발전해 나가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건물이 마을에 들어서면 음식점이나 수련관, 채집장 등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게 되며, 이를 통해 시뮬레이션적인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Q.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여질 콘텐츠가 있나?
A. 수족관이나 커플 맺기의 슬롯이 현재 게이머당 1개만 주어져있는데 이를 확장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게이머 호응도에 따라 만렙 상승부터, 추가 낚시터의 오픈까지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분들께 한마디를 한다면?
A. '피싱 어드벤처'는 판타지 스타일의 낚시와 모두 함께 즐기는 소셜 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만끽하실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재미있게 즐겨주시고 많은 의견 주시면 그만큼 발전된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283396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