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설 연휴. 다양한 이벤트로 짧지만 알차게 즐겨라

2013년 첫 명절인 설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계사년 설날 연휴는 주말과 겹친 관계로 조금은 아쉬움이 남는 기간이지만, 가족이나 친지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을 통해 서로 덕담을 나누며 한해를 준비하는 시간으로 삼는다면 짧지만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이해 온라인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업체들 역시 짧은 연휴 기간 동안 자사 게임들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올 연휴가 지나면 '발렌타인데이'가 곧 찾아와 이를 염두에 둔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어서 게이머들은 보다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4종에 대한 이벤트를 각각 진행하면서 자사의 메인 게이머층들을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가장 맞형인 '리니지'는 월드스타 싸이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싸이의 편지' 쿠폰을 받는 게이머들에게는 '싸이의 징표 상자'와 함께 '챔피언 룬'과 '강남스타일 룬'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룬을 착용한 후 '가짜 싸이' 몬스터를 사냥하고 징표를 모아 싸이 NPC에 가져가면 '싸이의 신년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챔피언 룬' 진영과 '강남스타일 룬' 진영 중에서 '가짜 싸이'를 더 많이 잡은 진영의 게이머들에게는 '고급 밸런타인데이 상자'가, 반대편 진영의 게이머들에게는 '일반 밸런타인데이 상자'가 주어진다.

'리니지2'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하고 다양한 카드를 수집하고 조합하면 '다크/블러디 헬리오스 강화석', '무기/방어구 교환권' 등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NPC '카드 마스터 스네이크'를 찾아가면 추가로 한 시간에 한 번씩 카드를 얻는 '스네이크의 축복' 버스를 받을 수도 있다.

'아이온'에서는 2월13일까지 '음유성' 직업의 게이머들이 65레벨을 달성하고 게임 속 설문을 완성하면 '바사르티의 현악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에는 채집/제작/몬스터사냥 경험치를 2배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게임 내 NPC들에게 큰절을 올리면 '새해 떡국'과 '비약' '봉인해제 부적'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으며. '홍문의 제' 퀘스트를 완료하면 '수월평원 복 주머니' 3개가 주어진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들과 함께 모바일 게임들에 대한 이벤트들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윈드러너 for Kakao'에서는 게임을 즐기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날면서 먹는 날개별 점수 2배'와 '골드보너스 2%'혜택이 주어지는 소환수 '설까치'가 지급되고, 12일까지 우정 점수가 2배로 제공되고 보물상자 보상 아이템이 1+1로 주어지는 '우정 점수버프'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바이킹아일랜드 for Kakao'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는 게이머에게 하트 총 2천 개와 새뱃돈으로 30만 골드(게임머니)가 지급된다.

'미르의 전설2'에서는 20일까지 '미르 대륙 곳곳에서 구할 수 있는 '쪼개진 대나무'를 모아 '행운의 복조리'로 교환한 다음 복조리의 갯수에 따라 떡국, 마혈검, 묵청대도, 화령신도, 보옥정자개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행운의 복조리' 이벤트가 진행되며, '미르의 전설3'에서는 미르 대륙에 출현한 '흑사'를 섬멸하고 대선대사에게 가져가면 특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도소주 상자'가 제공된다.

'창천 온라인'에서는 오는 20일까지 매일 다양한 전장에서 상자 조각 5개를 모아 연속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양한 '귀천지왕' 아이템이 선물되며, 매일 모든 일일 퀘스트를 완료한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3차 공신무기, 귀천지왕 방어구 세트, 최상급 물약함 등이 지급된다.

윈드러너
윈드러너

CJ E&M 넷마블에서는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게임 10종에 대한 이벤트로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100% 획득 경품으로 '러블리 주사위'가 제공되고, 행운권 이벤트를 통해 '홀짝 주사위' '스타폴 주사위' 등 게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이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마구마구'에서는 '선수카드 10장세트'가 100% 지급되고. 행운권 이벤트를 통해 게임머니 100만 거니가 선물된다. 역시 마구마구 계열 게임인 '마구 더 리얼'에서도 '선수 카드 10장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건즈 온라인'에서는 20일까지 샷건 무기 '히드라 리미티드' 등 게임 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아이템들로 구성된 '보물상자'를 한정 출시한다.

모바일게임 '카오스베인SE'에서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하루에 한 번씩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되며, '베네치아스토리'에서는 '공식 커뮤니티 카페에 댓글을 다는 게이머에게 게임머니가 선물된다.

넥슨도 다양한 설연휴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시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설 연휴 중 한 번이라도 게임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 '마스터 계약' '불사조 유니크 상자'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등의 아이템 중 1개가 무작위로 제공되며,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1일까지 NPC '이상한 여행자'에게 하루 한 번 새해 인사를 하면 '설날 액세서리(30일)'와 각종 '포션' 아이템 등이 증정된다.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서는 7일부터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에게 4배의 경험치와 게임머니가 지급되며, '사이퍼즈'에서는 13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모은 '버닝포인트'로 복주머니를 채우면 다양한 '부스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11일까지 인기 캐시아이템 13종을 각각 100원에 판매하는 '100원 행복' 이벤트가 진행되며,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0일까지 연을 타고 하늘에서 떨어지는 음식을 받는 방식의 미니게임 '창공의 대추격전'을 플레이한 게이머에게 '놀라운 긍정의 혼돈의 주문서' '정월 에디셔널 각인의 인장' 등의 아이템이 선물된다.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게임들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이머들과 더욱 가까워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백호소프트는 카카오 게임을 통해 서비스 중인 카드게임 '솔리팝 for Kakao'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솔리와 파비가 세배 드려요'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설 이벤트 기간 동안 '솔리팝 for Kakao'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1,000클로버가 지급되며, 매일 새로운 종류의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된다. 아이템은 제한 시간 9초 증가의 '시계', 와일드 카드가 가져오기 영역에 추가되는 '조커' 특히, 쌓기 영역이 한 개 더 열리는 최고급 아이템 '열쇠'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설 연휴 동안 20% 인하된 가격에 게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솔리팝
솔리팝

이 외에도 각 게임업체의 게임들마다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가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돼 설연휴와 발렌타인데이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