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로 변신한 킹덤언더파이어, 전장의 느낌을 담다

전세계 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킹덤 언더 파이어가 새로운 모습으로 게이머들 앞에 다시 선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에이지 오브 스톰(이하 에이지오브스톰)은 기존 시리즈와 달리 리그오브레전드 같은 AOS 장르의 게임으로, 부제인 에이지오브스톰은 킹덤언더파이어 영웅들간 전쟁이 벌어지는 혼돈의 시대를 의미하며, AOS장르의 대표게임이 되겠다는 포부도 함께 담겨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AOS 장르를 3인칭으로 구현하다
리그오브레전드 등 기존의 AOS 장르 게임들이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쿼터뷰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반해 에이지오브스톰은 AOS 장르를 3인칭 백뷰 시점으로 구현했다. 3인칭인 만큼 액션이 더욱 화려하게 연출되어, 한층 더 긴박한 전장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점은 LOL이나 카오스 같은 게임에서 한타라고 불리는 대규모 전투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 영웅을 성장시키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시켜 한타가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전투에 참여하는 것은 5:5이지만 마치 MMORPG 대규모 전장을 경험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특히 기본적인 액션이 사실감을 강조한 논타겟팅 방식이기 때문에 전략적인 컨트롤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개성강한 에이지오브스톰의 영웅들
에이지오브스톰은 킹덤언더파이어의 세계관으로 만들어진 게임인 만큼 원작에도 등장했던 개성 넘치는 영웅들을 다수 만나볼 수 있다.

1) 근접형 물리 공격수- 레그나이어
레그나이어의 뛰어난 공격력과 유용한 공격 스킬들은 근접 전투에 특화 되어 있다. 근거리에서 이어지는 [1.천마파참], [2.분노의 폭풍]의 연속 콤보는 대미지도 엄청나지만, 2단 경직, 광역 경직 효과를 가지고 있어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다.

2) 공격 지원형 마법사- 엔즈아인
엔즈아인의 원거리 마법 스킬은 적에게 지속 마법피해를 줌과 동시에 아군에게는 공격력 상승 효과를 줄 수 있는 유용한 스킬이다. 또한 대상 영웅과 그 주변 영웅들에게 침묵 및 이동속도와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궁극기 [4.금제]는 발동 시 아군에게 더없이 유리한 방향으로 전황을 바꿀 수 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3) 방어 담당- 자푸쿠쿠

자푸쿠쿠는 방어력이 높아 탱커로서 아군의 전방을 담당한다. 모든 피해를 감소시키는 패시브 [5.간지럽다!]와 스킬방어 상태가 되는 [2.버텨주마!] 스킬을 연계하여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막아내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적 진형 한가운데에서 범위효과를 주는 [1.괴로울걸!] 스킬과 [3.부숴주마!]를 적극 활용하여 아군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교전을 유도할 수도 있다.

4) 지원형 마법사- 오스카
오스카는 치료 마법을 통해 아군의 진격을 도와주는 지원형 마법사다. [2.힐링 웰] 스킬은 아군 미니언에게도 적용되므로 초중반 라인 전투를 할 때 사용해주면 보다 쉽게 라인을 제압할 수 있다. [3.어스퀘이크]는 이동속도 감소 효과와 함께 해당 범위의 적들에게 많은 양의 피해를 입히는 공격으로 라인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 궁극기 [4.라이프스트림]은 범위 내의 아군 영웅의 HP를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스킬 방어 효과도 적용해주기 때문에 적의 강력한 스킬 공격로 인해 위기에 빠진 아군을 구해낼 수 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영웅을 강화한다
에이지오브스톰의 영웅 강화 시스템은 현재 2가지가 구현되어 있다. 하나는 가호, 다른 하나는 장비다. 가호(Grace)란 영웅들에게 허락된 강력한 회피 기술이다. R키로 발동하는 이 기술은 발동 시 1.5초간 대부분의 스킬에 대해 면역이 되며, 또한 소유하는 것만으로도 HP가 늘어나거나 이동 속도가 증가하는 등,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선택한 영웅에 어울리는 가호를 고르는 것이 전투의 기본이다.

게임을 하다 보면 여러 경로로 장비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게임 결과로 얻거나, 상점 또는 대장간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좋은 아이템이 나오지 않더라도 합성을 통해 상위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차별화된 5:5 전투
에이지오브스톰은 게임 시작 후 한 명의 영웅을 선택하여 한 팀당 5명의 플레이어가 5대5로 전투를 진행한다. 각 영웅들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양진영의 몬스터를 처치하고 상대 영웅과의 대전을 통해 성장하게 된다. 영웅은 성장을 통해 점점 새롭고 강한 능력을 습득하게 되며, 이용자들은 여기서 얻은 능력과 자본으로 무기 및 방어구 장비 등의 아이템을 사용하여 영웅을 더욱 강하게 성장 시킬 수 있다. 전투는 최종적으로 상대의 진형 보스를 먼저 쓰러트리는 쪽이 승리하게 되며, 무작정 게임이 길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한 시간을 걸어 놓고 점수를 겨루는 승점 방식의 경기룰도 지원한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에는 양진영이 지루한 교전을 펼칠 때 상황을 바꿀 수 있는 공성병기 시스템도 존재한다. 공성병기란 특정 시간이 흐른 뒤 양진영에 등장하여 한타를 유발하거나 타워 공략에 이용할 수 있는 중간 보스개념의 NPC다. 이를 전략적으로 사용할 시 전투의 흐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으며 뒤쳐져 있던 전력을 역전 시킬 수도 있다. 공성병기를 이용함으로써 게이머들은 더욱 더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다.

공정함과 편의성을 담다
에이지오브스톰은 리그오브레전드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실력에 맞는 상대를 찾아주는 ELO 룰을 바탕으로 한 매치메이킹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초보자들이 AOS 게임을 할 때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인 아이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초보 플레이어라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선택강화형 아이템트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적과 아군의 위치를 파악하고 상황을 인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게임의 특성을 감안해 미니맵에서 자세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부가적인 기능도 몇가지 추가했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첫 번째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아군의 시야 내에 들어온 적 영웅의 HP를 확인할 수 있으며, F1~F4 키를 누르면 추적 카메라가 활성화 되어 아군의 전투 상황을 직접 볼 수 있다.

두 번째로, 아군들의 특이 상황을 미니맵을 보지 않아도 파악할 수 있도록 아군이 궁극기나 귀환을 사용 시 자동으로 메세지와 나레이션을 출력해준다. 또한, 파괴 대상 거점이나 영웅에게 타겟을 맞춘 상태에서 T 키를 누르면 집중 공격 인장이 찍히고, 미니맵에 신호가 송출되어 일점사를 용이하게 해준다.

에이지오브스톰
에이지오브스톰

비공개 테스트를 기대하라
에이지오브스톰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총 18종의 영웅이 공개되며, 기본 제공되는 8종의 영웅 중 5명을 선택해 게임을 시작하고, 추후 상점에서 13종의 영웅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의 선택과 컨트롤의 따라 매번 다른 양상으로 진행되는 전략적인 전투와 3인칭 백뷰 시점의 짜릿한 손맛과 시원한 타격감을 무기로 AOS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고 나선 에이지오브스톰의 실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