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물러설 수 없는 대결 한판 ‘천사와 악마2’ 외 3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주에 소개될 게임은 천사와 악마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 대결이 기다리고 있는 ‘천사와 악마2’를 비롯해, 디지털프로그의 '핑거샷RPG', 루노소프트의 ‘진스부띠끄2’, 퍼니글루의 ‘해피플레이’ 등 총 4작품이다.

< 마지막에 웃는 것은 천사? 혹은 악마? ‘천사와 악마2’ >

모리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천사와 악마2’는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천사와 악마’의 후속작으로 천사와 악마 간 치열하게 펼쳐지는 두 번째 전쟁을 주제로 다룬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게이머는 천사와 악마 중 한 진영을 선택해 다양한 유닛들을 이용해 상대방을 물리쳐야 하며, 각각의 유닛에는 상성이 있어 어떤 유닛을 사용할지에 대해 게이머들이 고민하는 가운데 최선의 답을 찾아가도록 유도하고 있다.

또한 이 시리즈의 특징인 군단장들을 성장시키는 요소가 추가돼 보다 강력한 능력을 전장에서 발휘할 수 있게 됐으며, 거대 보스들이 특정 스테이지에 난입해 새로운 전황을 이끌어가게 되는 ‘이벤트 스테이지’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모험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일반/매직/레어 등급의 아이템 뿐만 아니라 최고 등급인 유니크 등급의 아이템도 얻을 수 있는 ‘판도라의 박스’ 등 게이머들에게 꾸준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유도해주는 요소들도 다수 포함돼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전이나 진영전과 같은 대전 시스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047508)

< 롤플레잉 게임이 알까기를 만나면? ‘핑거샷RPG' >

디지털프로그에서 출시한 ‘핑거샷RPG'는 롤플레잉 게임에 우리가 어린 시절 장기알로 즐기던 ’알까기 놀이‘를 더한 독특한 시스템이 눈길을 끄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들은 공격력과 이동력, 방어력, 공격 방식이 다르게 설정된 개성있는 27개의 캐릭터를 이용해 뒤로 당겼다가 앞으로 밀면서 공격을 하는 ‘알까기 놀이’의 방식으로 적들을 공격하게 된다.

또한 각각의 유닛들은 최대 30단계까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으며, 캠페인 모드 이외에도 다양한 모드들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꾸준히 즐기며 보다 큰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0110042)

< 나만의 부띠끄를 최고로 키우자! ‘진스부띠끄2’ >

루노소프트에서 선보인 ‘진스부띠끄2’는 게이머가 부띠끄의 매니저가 돼서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게를 운영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기본적으로 스토리에 따라 진행되는 64스테이지의 미션에 따라 진행되며, 각 부띠끄의 마지막 스테이지는 숨은 그림을 찾는 방식의 미니 게임이 준비돼 있다.

또한 모든 스토리모드를 진행한 다음에는 엔드리스모드가 개방돼 이를 통해 게임을 이어갈 수 있으며, 이곳에서 획득한 스코어를 랭킹에 등록해 다른 게이머들과 경쟁도 할 수 있다.

특히 손님이 남자인지 여자인지에 따라 이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기 위해 각기 다른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눈에 띄며, 이를 보조해주는 아이템도 준비돼 있어 실제 부띠끄를 운영하는 사람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1003312)

< 동화속 풍경의 농장의 주인이 되자! ‘해피플레이’ >

퍼니글루에서 출시한 ‘해피플레이’는 동화의 한 장면 같은 풍경 속 농장을 경영하고 다양한 주변 환경을 통해 모험을 펼치는 게임이다.

게이머는 농장의 새로운 주인이 돼 잡초를 뽑고 밭을 갈고, 도움이 되는 건물을 짓는 등의 활동을 통해 농장을 발전시켜 가게 되며, 바위나 나무 같은 환경 오브젝트를 선택해 그에 관련된 생산물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험 콘텐츠를 통해 뒤뜰부터 늪지, 설원, 사막 등 다양한 곳을 돌아다니며 맵을 탐사할 수 있으며, 고대 문명의 흔적인 ‘유물’이나 특별한 기능이 존재하는 ‘신비’ 등도 발견하게 된다.

이 외에도 친구 농장에 방문해 도움을 주는 ‘서포트 시스템’을 통해 친구들끼리 도움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2501047)

< 다양한 이벤트의 주인공이 돼보자 >

이번주도 올레마켓을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올레마켓에서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만 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가 결정되게 된다.

‘천사와 악마2’를 다운로드 받는 게이머는 ‘메가박스 2인 예매권’에 도전할 수 있으며, ‘핑거샷RPG'의 게이머에게는 ’CGV 3D 관람권‘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진스부띠끄2’를 다운로드 받으면 ‘아웃백 투움바 파스타 & 에이드’를, ‘해피플레이’를 즐기면 ‘던킨도너츠 먼치킨팩 30ea'를 각각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8일까지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올레마켓 홈페이지(http://market.olle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