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캐릭터들과 즐거운 퍼즐 게임 한판! '뿌까사천성'

모리소프트에서 새롭게 출시한 '뿌까사천성'은 부즈의 인기 캐릭터 '뿌까'와 그 주변 캐릭터들을 주제로 한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특히 스피드와 정확성을 요구하는 사천성의 게임 플레이에 인기 캐릭터 '뿌까'의 귀여운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렇다면 '뿌까사천성'은 어떤 재밋거리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며 이 게임만의 특징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모리소프트의 이영호PM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뿌까사천성'이라는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뿌까사천성'은 2개의 같은 그림의 패를 찾아 클릭해 제거하는 '사천성' 게임을 기반으로 한 퍼즐게임으로 부즈의 인기 캐릭터 '뿌까'의 주역들이 등장하는 점이 특징이며,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Q. '사천성'이라는 게임이 가지는 매력은?
a. 일정 시간 내에 빠르게 같은 패를 찾아 제거하는 스피드와 패의 위치를 기억해 최적의 패를 찾아 차근차근 제거하는 판단력, 패가 쌓인 형태에 따라 자유자재로 변하게 되는 게임의 난이도 등이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한다고 생각한다.

Q. 그렇다면 이 게임만의 특징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
A. 가장 큰 특징라면 역시 인기 캐릭터 '뿌까'를 꼽을 수 있다. '뿌까' 등장인물들의 귀여운 외모를 게임 안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을 비롯해 각 등장인물들이 자신의 캐릭터에 맞게 게임 곳곳에 등장하기 때문이다. 특히 일부 캐릭터들은 게임 진행 중간중간 등장해 플레이를 방해하는 악당으로 등장하기도 하는 등 게임에 직간접적으로 크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여기에 단순히 일정 시간 동안 패를 맞추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미니게임 방식으로 게이머들에게 과제를 던져주는데 이를 얼마나 빨리, 정확하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성적이 크게 좌우되는 만큼 게이머들에게 보다 큰 긴장감을 선사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일정 개수만큼의 패를 제거했을 때 '피버 모드'가 발동해서 게임 내 캐시로 사용되는 구슬을 모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 역시 단조로움을 뛰어넘을 수 있는 요소가 된다.

Q. '뿌까사천성'의 주요 게이머층은?
A. 워낙에 '뿌까'의 인기가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에서 높게 나타나기 때문에 특정 층을 노리고 만들지는 않았지만, 보통 실생활에서 뿌까를 많이 접할 10~20대 젊은층의 게이머들이 게이머층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와 간단한 UI때문인지 여성 게이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Q. 게임 모드는 어떤 것들이 있나?
A. 게임을 즐기는 방법에 대한 것이라면 기본적인 미션 모드로만 진행되지만, 난이도라는 개념이 있어 스테이지가 난이도별로 200개씩, 총 600개가 준비돼 있다. 난이도 차이로 생기는 특징은 방해 요소들의 등장 빈도나 패의 배치 등에 차이가 있다는 것이며, 그 종류 역시 다양해지는 만큼 각기 다른 게임을 즐긴다고 해도 좋을 만큼 다양한 패턴을 선보인다.

Q. 게임을 즐겨본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땠나?
A. 역시 '사천성'이라는 게임의 재미 뿐만 아니라 간단한 UI와 귀여운 캐릭터들에 대한 호응도가 높았다. 또한 로딩화면 등에서 나오는 '뿌까'의 이미지 화면들이 마음에 든다는 게이머들도 있었고, 뿌까 게임만 골라 즐긴다는 게이머들로부터도 재미있게 잘 즐기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해 기분이 좋았다.

Q. '뿌까' 캐릭터 게임을 만드는데에 있어 원작사인 부즈와 원활하게 협력이 진행되고 있나?
A. 물론이다. 이번 작품이 모리소프트에서 '뿌까'를 주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작품인데, 작품의 특성을 최대로 살려야 한다는 기본 취지에 대한 생각이 서로 잘 맞아 작업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특히 부즈쪽에서 게임성에 대한 부분은 최대한 인정해 주는 편이어서 우리는 재미있게 만들기만 하면 됐기에 최고의 파트너를 만났다는 생각을 매번 하게 된다.

Q. 이번 게임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어떤 재미를 선보이고 싶나?
A. '뿌까' 자체가 이미 인기 작품이긴 하지만 '뿌까사천성'을 통해 게이머들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갔으면 좋겠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인 만큼 언제 어디서든 생각 날때마다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됐으면 좋겠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사 한말씀 부탁드린다.
A. '뿌까사천성'에 많은 관심 보여주신 게이머 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게이머 여러분들의 성원이 있기에 저희 모리소프트도 힘내서 신작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보다 다양한 재미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157061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