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절의 의미 찾는 특별한 이벤트, 게임 속에서 만난다

내일은 94주년을 맞이하는 삼일절이다. 이 날은 1919년 3월1일, 일제의 압박에 항거, 민족의 자주 독립을 선언하고 온 민족이 총궐기한 날로, 우리나라의 독립 운동사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날이다.

하지만 최근 학교에서 국사교육의 비중이 낮아지면서 삼일절의 의미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심지어 잘못된 정보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젊은이들이 많이 즐기는 온라인게임에서 매년 삼일절을 맞아 이날의 기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새삼 주목을 받고 있다.

물론 단지 휴일에 진행되는 게임 이벤트에 무슨 의미가 있겠냐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꾸준히 언급되며 그 의미가 잊혀지지 않을 수 있다면 올바른 역사 교육의 수단으로 활용 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렇다면 올해 삼일절을 맞아 진행되는 게임들 중 눈길을 끄는 행사들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눈에 띄는 삼일절 이벤트는 바로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신작 온라인게임 '하운즈'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들의 바이러스에 의해 변종된 '윅브로크'라는 외계생명체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으려는 인류의 저항을 주제로 담은 게임으로, '하운즈'에서 진행하는 삼일절 이벤트는 두 가지로 구성돼있다.

먼저 첫 번째 행사는 '삼일절 퀴즈 이벤트'로 '하운즈'를 즐기는 게이머들이 게임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퀴즈들의 주제는 바로 '삼일절'에 대한 것이며, 한 사람에게 출제되는 3문제의 삼일절 관련 퀴즈 중 2문제 이상을 맞춘 게이머에게는 게임의 캐쉬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모여 만세를 불렀던 것을 기념해 진행되는 '친구 초대 이벤트'에서는 3월5일까지 홈페이지의 초대 페이지의 사이트 주소를 초대하고 싶은 친구의 문자, 이메일, SNS 등에 발송하면 초대한 인원에 따라 노후대비패키지, 슬롯확장세트, 화력지원세트 등의 캐쉬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초대를 많이 한 상위 100명에게는 회복속도증가 아이템, 즉시부활 아이템, 방어구 토큰상자로 구성된 생존왕 도구세트 및 넷마블 캐쉬가 지급되다. 초대를 수락한 모든 신규 게이머에게도 피로회복제와 부활코인이 선물된다.

다음으로 간드로메다에서 서비스하는 전략 웹게임 '웹삼국지2'에서는 게임의 콘텐츠와 삼일절을 연계한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왜구 섬멸전'을 주제로 한 이벤트에서는 오는 3월3일까지 매일 10시, 16시, 22시에 게임 전체 지역에 적인 '왜구'가 등장해 각 지역을 공격한다. 왜구들은 3가지 난이도로 나뉘어 공격을 실시하며, 이들을 물리쳤을 경우 각 게이머들에게 게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또한, 게임 시스템 중 하나인 '운송마차'의 깃발이 오는 3월7일까지 태극기로 변경돼 게이머들은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륙 곳곳을 누려볼 수 있다.

엠게임은 자사의 온라인게임 3종의 게임에서 삼일절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에서는 3월6일까지 채팅창을 통해 제출되는 대한민국 역사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게이머들에게 공격력 및 방어력, 생명력을 상승시키는 버프 혜택을 제공하며, 현발파 허신의 NPC에게서 삼일절 기념 태극기 아이템을 구입해 사용하면 캐릭터명 상단에 태극기 아이콘이 표시되고 내공 상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이트 온라인'에서는 NPC 쥴리엔으로부터 받을 수 있는 퀘스트를 진행하면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태극기 엠블럼을 받을 수 있으며, 태극기 엠블럼 및 아이템을 활용해 스크린샷을 찍어 UCC존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터널시티'에서는 3월28일까지 각 어설트 던전에 나타나는 '위토 히로부미'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태극, 건곤감리 아이템을 모아 이벤트 NPC에게 가져가면 체력, 방어력이 상승하는 삼일절 태극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엘엔케이로직코리아의 '붉은보석', 와이디온라인의 '에다전설' 등의 온라인게임과 넷마블의 '다함께 차차차' 등의 모바일게임에서 삼일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그 날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