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스트라이크 3D'로 화려한 헬기 액션에 빠져보세요

폴란드 개발사 에이비 인터랙티브가 개발하고 모리소프트에서 국내 정식 출시한 '파이널 스트라이크 3D'는 입체적으로 구성된 필드들을 오가며 헬기로 다양한 적들을 물리치고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의 정통 밀리터리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앞서 유료 버전으로 출시돼 전 세계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많은 인기를 누린바 있으며, 해외에서 개최된 삼성의 앱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업계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그렇다면 세계 최초로 무료로 만나볼 수 있게된 '파이널 스트라이크 3D'의 특징과 재미 요소로는 어떤 것이 있을지에 대해 모리소프트의 전선화 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왔다.

Q. '파이널 스트라이크 3D'라는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파이널 스트라이크 3D'는 폴란드의 에이비 인터렉티브에서 개발한 헬기 액션 게임으로, 다양하게 주어지는 목표를 수행하며 미션들을 클리어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간편한 조작으로 헬기를 조작하며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세계 최초로 무료 버전으로 선보여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Q. 전투 방식에서 특징이 있다면?
A. 3인칭 시점에서 헬기를 조작하게 되며, 조작 방식을 가상 조이스틱과 모션 센서 인식 중에서 게이머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미션이 단순히 목표를 파괴하는 것 뿐만 아니라 물건을 회수하거나 호위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준비돼 있어 헬기와 무기의 종류를 상황에 맞게 바꿔가며 싸우는 전략성도 갖추고 있다.

Q. 무료화를 하면서 어떤 요소들이 바뀌게 되었나?
A. 기본적으로 헬기 1대와 몇 가지의 무기가 주어지며 헬기와 무기를 게임을 진행하며 추후 게임 머니나 캐시 등을 통해 구입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됐다. 또한 기존 버전에는 헬기의 능력치에 방어력과 속도에 대한 것만 있었는데, 무료화 버전에는 공격력에 대한 능력치를 추가해 화력 부분에 대해 게이머가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Q. '파이널 스트라이크 3D'를 동종의 비슷한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나?
A. 게임의 재미에 있어 시각적인 부분이 큰 효과를 차지하다보니 배경의 퀄리티와 전투시의 이펙트에 많은 신경을 썼다. 또한 비슷한 게임들에 어려움을 느꼈을 게이머들을 위해 조작을 간편하게 하고 가이드 요소를 넣어 누구나 쉽게 게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Q. 게이머들은 이 게임의 어떤 부분에 기대하고 있나?
A. 액션성이나 다양한 미션에 대한 부분은 물론 멋진 그래픽에 대한 부분도 많은 관심 보여주고 계신다. 여기에 새롭게 생긴 능력치로 인해 바뀌는 게임의 전략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 보내주시고 계신다.

Q. 게임의 출시나 무료화에 대한 개발사측의 반응은 어땠나?
A. 개발사가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에 관심이 많았고 유료 버전이 국내에서 15만 다운로드 이상 판매되며 한국 시장에 특화된 무료화 버전의 출시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었다. 그리고 슈팅 액션 게임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게임이라 무료화 진행에 있어 많은 아이디어를 주고 받을 만큼 이번 프로젝트에 많은 신경을 썼다.

Q. 개발사와 후속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은 있는지?
A. 이 작품의 경우 해외에는 '파이널 스페이스'라고 우주를 배경으로 한 형제작품이 있는데, 만일 모리소프트에서 개발에 참여하는 신작이라면 조금 더 헬기쪽에 집중한 후속작을 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사 한말씀 부탁드린다.
A. '파이널 스트라이크 3D'는 스마트폰으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짜릿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정통 밀리터리 액션게임입니다. 헬기를 이용한 최고의 쾌감을 무료로 만나보실 수 있도록 이번 무료 플레이판을 준비한 만큼 꼭 한번 즐겨보시고 게임에 대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