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 런칭 기념, 미디어 간담회 개최

기어스오브워 시리즈의 최신작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의 미디어 간담회가 금일(7일) 서울 청담동 엠큐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기어스오브워
기어스오브워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송진호 이사의 축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는 기어스오브워 시리즈를 제작한 에픽게임즈의 수석 레벨 디자이너짐 브라운이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더불어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의 데모 버전 시연, 게임 체험관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선보였으며, 짐 브라운이 직접 게임의 멀티플레이를 시연하며 게임을 소개하는 코너도 만나볼 수 있었다.

이번에 소개된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는 전세계 누적 판매량 1,900만 장 이상을 판매한 기어스오브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기어스오브워 1편의 14년 전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의 플레이가 변화되어 플레이 할 때 마다 다른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숨겨진 미션이 최초로 도입돼 더욱 방대한 분량의 게임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기어스오브워
기어스오브워

이날 행사에서는 짐 브라운이 직접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의 신규 멀티플레이 모드 '오버런'과 '프리 포 올'과 게임 속 등장하는 아이템, 무기, 게이머들이 플레이 할 수 있는 병과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게임 데모를 직접 시연하며,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의 전투, 플레이 방식, 전작과의 차이점 등을 상세히 소개 했으며, 각 병과 별 역할의 특징과 상황 별 플레이 스타일 등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기어스오브워
기어스오브워

이와 함께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의 한정판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특별 한정판은 오는 3월 12일부터 3월 18일까지 판매되며, 특전 스킨, Xbox 라이브 3개월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송진호 이사는 "기어스오브워 시리즈는 누적판매량 1,900만장을 판매한 히트작이며,MS에서 자신 있게 선보이는 작품이다"라며,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는 기어스오브워 시리즈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작품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직접 송진호이사와 짐 브라운에게 묻는 Q&A 시간이 진행됐다.

기어스오브워
기어스오브워

다음은 현장에서 진행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한국에 두 번째로 방문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대한 소감은?
A: 지난 방문은 한국은 고사하고 아시아 방문조차 최초였기 때문에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하지만 이번 방문에서는 많은 곳을 돌아다니며 재미있고 친절한 한국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다.

Q: 이번 기어스오브워: 저지먼트에서 기대할 만한 점은 무엇이 있는가?

A: 이번 새로운 시리즈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 시리즈가 처음 추구했던 바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과거 이야기를 다루었으며, 처음 게임을 접한 게이머 역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Q: 이번에 등장한 시스템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A: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되는 이야기 구조가 가장 마음에 든다.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다른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Q: 불법 복제 심각한 것이 한국 콘솔 시장의 상황이다. 이를 대비한 게임의 마케팅 전략은 따로 없는가?

A: 불법복제는 한국마이크로 소프트에서도 고민하는 부분이다. 이를 위해 타이틀 런칭 시점과 더불어 1주일 간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중고 제품이 아닌 게임을 실제로 구매한 게이머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이벤트이다. 실제로도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Q: 시리즈가 거듭될 때마다 기술적 발전이 이루어졌다. 이번 작품에서는 어떤 새로운 기술적 발전이 이루어 졌는가?

A: 첫 번째 시리즈가 언리얼 엔진으로 등장한 이래 엔진 개선 작업을 통해 더욱 발전된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으며, 실제로 이후 작품에서는 약 100만여 개의 새로운 코드가 적용됐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파티클이 적용돼 더욱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원해 기어스 오브워 시리즈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랜더링 엔진을 강화했다. 더불어 게임에 등장하는 적의 수를 늘리고, 게임의 배경을 더욱 정교하게 제작하기 위한 작업이 이루어졌다.

기어스오브워
기어스오브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