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말랑 겜심 녹일 게임,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

국내 스마트폰 게임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카카오게임하기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장르는 애니팡, 캔디팡 등의 소위 팡류 게임이다. 이들 게임은 국민게임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말랑말랑 사천성
말랑말랑 사천성

하지만 2013년 상반기 안드로메다 게임즈의 '그냥 사천성', 위메이드의 '뿌잉뿌잉 사천성',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사천성' 등 다양한 사천성 게임의 등장으로 퍼즐게임의 대세가 팡류게임에서 사천성으로 변화한 듯한 모습이다.

이번에 소개할 스마트폰 게임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 역시 간편한 조작과 뛰어난 몰입도가 특징인 사천성의 재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선피니티에서 개발하고 유엔젤에서 퍼블리싱한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는 선피니티에서 개발한 동명의 게임 '말랑말랑 사천성'의 카카오톡 버전으로 등장한 게임으로, 전작의 게임 시스템과 함께 순위 경쟁, 선물하기 등의 소셜 기능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말랑말랑 사천성
말랑말랑 사천성

이 게임은 일반적인 사천성 게임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같은 색깔의 블록 2개를 연결시켜 해당 블록을 없애는 사천성의 룰은 그대로 따르고 있지만, 모든 블록이 한꺼번에 펼쳐져 있는 일반 사천성 게임과는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블록이 쌓여 이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때문에 쌓이는 블록의 색상에 따라 다양한 콤보를 이룰 수 있으며, 시간에 따라 블록이 점점 많이 쌓이기 때문에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연속으로 블록을 처리하여 콤보를 20개 이상 쌓을 경우 점수를 2배로 얻을 수 있는 '피버모드'가 발동된다. 이 '피버모드'에서는 2배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무 블록을 눌러도 해당 블록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원활한 게임 진행을 즐길 수 있다.

한 가지 특별한 점은 같은 색상의 블록을 선과 선으로 연결해야 해당 블록이 사라지는 '말랑말랑 사천성' 특유의 게임 진행방식이다. 일반적인 사천성 게임이 같은 색상이나 모양의 블록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진행되는 것에 비해 이 게임은 바로 옆에 같은 색상의 블록이 있더라도 선이 연결되지 않으면 해당 블록을 없애지 못해 더욱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를 필요로 한다.

애니팡, 캔디팡 등의 팡류게임에서 볼 수 있는 아이템 역시 도입되어 하나의 블록 라인을 지울 수 있는 라인지우개, 몇 개의 블록을 터트릴 수 있는 '폭탄', 블록을 다시 정렬할 수 있는 '블록정렬' 등의 아이템을 통해 더욱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다.

말랑말랑 사천성
말랑말랑 사천성

카카오톡 게임 특유의 소셜 기능 역시 강화된 모습이다. 자신이 기록한 점수를 다른 게이머와 겨룰 수 있는 순위 경쟁은 물론, 카카오톡에 등록된 자신의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스마일'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친구에게 자신의 스마일을 전송해 친구의 게임 플레이를 도울 수도 있다.

또한,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에서는 다른 모바일 게임에서 찾아 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 '부활석 시스템'이 등장한다. '부활석'은 게임오버가 됐을 때 점수를 그대로 이어 부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게임머니 혹은 캐쉬를 이용해 구입할 수 없으며, 친구들에게 선물을 하는 등 소셜 활동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부활석 시스템'은 친구들과 활발히 소셜 활동을 지닌 게이머들에게 주는 일종의 보상 아이템으로, 부활석의 존재만으로 자신의 사교활동을 뽐낼 수 있으며, 자신이 기록할 수 있는 최고점수를 2배 이상 기록할 수 있다.

이처럼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는 사천성의 몰입감과 팡류게임의 아기자기함을 동시에 갖춘 게임으로, '선물기능', '부활석 시스템' 등 강화된 소셜기능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평소 간단히 즐길만한 게임을 원하거나,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가 많다고 자랑하는 게이머들이라면 '말랑말랑 사천성 for Kakao'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