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군단의 심장, 출시 이틀만에 110만장 판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자사의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이 48시간 동안 110만장이 판매되었으며, 출시 기념행사는 약 110만명이 시청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군단의 심장의 글로벌 출시행사는 지난 3월 11일 오후 7시 한국을 시작으로 총 21시간 동안 릴레이로 진행됐다. 이를 온라인으로 방송한 게이머들을 위한 인터넷 방송인 Twitch(트위치)에 의하면, 전 세계적으로 110만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최대 동시접속자수는 12만 5천명을 돌파했다.

글로벌 출시행사로 그 시작을 알린 군단의 심장은 전 세계적으로 패키지와 디지털 다운로드를 포함, 발매 후 첫 48시간 동안 110만장 이상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지난 주말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북미 최대 e스포츠 주최사인 Major League Gaming(MLG)이 주최한 MLG Winter Championship도 110만명 이상의 팬들이 시청했으며, 군단의 심장으로 진행된 경기는 트위치TV에 의하면 최대 동시접속자수 15만 7천명을 기록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CEO 겸 공동설립자 마이크 모하임은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가 군단의 심장에 대해 보여준 엄청난 열정과 성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싱글플레이어 캠페인과 더불어, 우리는 이번 확장팩에 정말 많은 기능 강화를 통해 스타크래프트2를 더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더 흥미진진하게 관전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었다. 전 세계 게이머들과 e스포츠 팬들이 군단의 심장을 즐기는 모습에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밝혔다.

MLG의 CEO인 선댄스 디지오바니는 "스타크래프트2는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출시 직후부터 MLG의 최고의 게임이었다"며 "군단의 심장은 더 많은 흥분과 즐거움을 만들어냈고, 우리는 이제 군단의 심장이 스타크래프트2 e스포츠의 미래에 어떠한 재미를 펼쳐낼지 더욱 큰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치의 COO인 케빈 린도 "스타크래프트2는 항상 트위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였고, 우리는 지난 주 군단의 심장의 출시 이후 새로운 시청자들이 추가적으로 유입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트위치에서의 스타크래프트2의 개인 방송을 하는 프로게이머나 팬들의 시청률 수치도 전반적으로 동반 상승했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홈페이지(www.StarCraft2.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단의심장
군단의심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