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공주 에반젤린'과의 유쾌한 시간, 올레마켓서 만나보세요

이키나 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디지털프로그에서 출시한 '마계공주 에반젤린'은 모바일게임 인기 장르인 횡스크롤 디펜스 게임으로, 독특한 분위기의 그래픽과 개그 센스로 넘치는 캐릭터들을 앞세우며 팬들로부터 꼭 한번은 즐겨야 하는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다.

그렇다면 이 게임은 어떤 재미 요소들을 가지고 있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올레마켓의 어떤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게임인지에 대해 디지털프로그의 김민석 과장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어봤다.

Q. '마계공주 에반젤린'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마계공주 에반젤린'은 횡스크롤 방식의 디펜스게임으로, 착한 심성을 가진 마계의 공주인 에반젤린이 인간계와 마계의 싸움에서 인간계의 적들을 막아내며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전투 사이사이에 만담 스타일의 개그를 선보이는 캐릭터들과 독특한 분위기의 그래픽, 그리고 무한에 가까운 성장 요소 등을 꼽을 수 있다.

Q. 그렇다면 시스템적으로는 어떤 점을 내세울 수 있나?
강화에 대한 부분이 조금 독특하다. 일반적으로는 강화석 같은 아이템을 이용해 제련하면 성공이나 실패가 결정되는 방식인데, '마계공주 에반젤린'에서는 강화계라는 다른 세계가 있고 거기에 가서 거기를 담당하는 적을 이겨야 장비가 강화되는 방식이다. 그리고 소켓에 끼우는 젬 같은 경우도 여러 개를 조합하면 보다 강한 젬을 만들 수 있어 이를 이용하면 보다 강력한 아이템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도전을 게임 속에서 즐길 수 있다.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들에게는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한 번 익숙해지면 본 게임 만큼이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 캐릭터가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성장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특별한 목적이 있나?
A. 게이머가 직접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면 게이머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이 가능하다보니 성장의 다양성을 노렸다라고 보면 될 것이다. 어떤 게이머는 영웅 위주로 게임을 진행하고 또 다른 게이머는 소환 몬스터 위주로 게임을 진행할테니 그 부분에 자유도를 높여 취향대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세이브 슬롯을 여러 개 준비한 것도 이를 위해서라 할 수 있다.

Q. 게임의 메인 타겟층은 어떻게 보고 있나?
A. 중, 고등학생부터 2~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남성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만화나 게임같은 캐릭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것으로 보고 있다.

Q, 앞서 출시됐던 플랫폼의 게이머들의 반응은 어땠나?
A. 역시 캐릭터나 스토리가 독특해서 마음에 든다는 이야기가 많았으며, 다양한 성장 요소들로 취향에 맞게 키울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대화에 담긴 개그 요소들에 대한 여성 게이머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Q. 게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와 가장 인기 없는 캐릭터는?
A. 주인공인 에반젤린의 인기가 가장 높았고, 인간계 왕자가 가장 인기가 없었다. 역시나 스토리나 대화들이 호감도를 결정한 것 같다.

Q. 업데이트에 대한 이야기가 게임을 통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어떤 것들이 추가되나?
A. 여태까지 게임에 선보여졌던 콘텐츠 중 최대 규모로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가장 메인 콘텐츠로는 지금까지 적으로만 등장했던 인간 진영을 이용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돼 진영별로 대결 구도를 이끌게 된다. 또한 랭킹 시스템도 선보여질 예정이며, 업데이트 수준에 맞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준비될 것이다.

Q. 그렇다면 인간계편의 주인공은 역시 인기 최저인 인간계 왕자가 되는 것인가?
A. 그럴 가능성도 있겠지만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다. 아직까지 등장하지 않았던 또 다른 주인공, 특히 여성 캐릭터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있는 중이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여러분들게 인사 부탁드린다.
A. 안녕하세요 드디어 '마계공주 에반젤린'이 올레마켓에도 출시됐습니다. 이 게임은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넘치는 캐릭터, 그리고 재미있는 대화가 인상적인 횡스크롤 디펜스 게임으로 기존의 게임들과는 조금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만큼 많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추가될 신규 업데이트 '인간계편'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100111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