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곰TV-pooq, 4월 2일 24시간 e스포츠 방송 서비스 시작

최호경

곰TV는 N-스크린 대표 서비스인 'pooq'에서 4월 2일부터 24시간 e스포츠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곰TV의 GOMTV e-sports & games 채널은 콘텐츠연합플랫폼(공동대표 김지은, 김영주)에서 운영하는 pooq 전용 채널로 GOMTV e-sports & games와 곰TV 홈페이지를 통해 GSL 등 e스포츠 프로그램을 24시간 방송한다.

GOMTV e-sports & games 채널 신설로, 시청자들은 곰TV에서 제작, 방송하는 GSL, GSTL WTKL 생중계를 비롯하여 명경기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24시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생중계, VOD 등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http://kr.gomtv.net도 24시간 편성 방송으로 확대된다. 향후 다채로운 e스포츠 관련 프로그램을 방송하여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곰TV 방송사업부문 오주양 부문장은 "기존 플랫폼인 kr.gomtv.net은 물론 pooq에서도 채널을 신설하여 24시간 편성 방송으로 확대한다. 플랫폼 다변화와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e스포츠 방송의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콘텐츠연합플랫폼 전략기획실 김홍기 부장은 "GSL을 비롯한 최고의 명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GOMTV e-sports & games를 pooq의 대표 서비스로 론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 pooq GOMTV e-sports & games에서 방송될 다양한 e스포츠 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pooq(푹)은 콘텐츠연합플랫폼에서 운영하는 지상파 N스크린 동영상 서비스로 스마트폰, PC, 태블릿 PC, 스마트TV를 통해 지상파 채널을 포함한 실시간 채널과 VOD를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가입자 160만, 유료회원 16만을 넘어섰다. 무한도전, 김연아 전용 채널 등 시청자의 니즈에 특화된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며 www.pooq.co.kr과 pooq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화질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곰tv

: 스타크래프트2자유의날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