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들와들 펭귄즈', 크라우드 펀딩으로 개발비 모금한다

젬스푼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와들와들 펭귄즈'의 추가 개발 자금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모금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와글와들 펭귄즈'는 아기펭귄을 부모 펭귄에게 돌아 갈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특히 끊어진 곳을 얼려서 잇거나, 얼음으로 막힌 곳을 뚫어주는 등 게이머의 진행에 따라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와들와들 펭귄즈'의 개발 과정에서 도입된 크라우드 펀딩은 일반 게이머들의 기부금으로 게임 프로젝트의 개발 자금을 마련하는 방식이다. 게이머들은 일종의 기부를 하는 방식으로 게임 개발자를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을 받은 개발자는 한정판 패키지 혹은 기념품을 지급하는 식의 보상을 하게 된다.

국내에서도 인디 게임 개발사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가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텀블벅'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발 자금을 마련 한 바 있다.

이번 '와들와들 펭귄즈'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의 '와들와들 펭귄즈'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https://tumblbug.com/ko/waddlewaddlepengui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와들와들 펭귄즈
와들와들 펭귄즈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