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바람 가르는 온라인게임 대회, 게이머들 마음 두근두근

몇 차례의 비가 내리며 기온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하고 봄 날씨 다운 모습이 조금씩 눈에 띄기 시작하는 가운데 게임 업계에서는 다양한 온라인게임 대회가 봄꽃이 피어나듯 앞 다퉈 개최되며 게이머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특히 2013년의 경우 연초부터 이어지던 게임대회의 분위기가 봄으로까지 이어지며 함께 즐기는 즐거움 뿐만 아니라 실력 발휘의 기회가 마련되며 함께 모여 경쟁하고 즐기는 한바탕 축제 마당으로 펼쳐지고 있다.

개최를 앞두고 있는 게임대회들 중에는 패기 넘치는 신작 게임부터 오랜 시간 인기를 얻어온 터주대감 게임들까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개성 넘치는 게임들이 많이 포진해있어 게이머들에게 눈과 손이 모두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운즈
하운즈

먼저 CJ게임랩이 개발하고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슈팅 온라인게임 '하운즈'에서는 '제 1회 하운즈 서바이벌 대회'를 통해 게이머들의 실력을 겨루는 첫 번째 기회가 마련된다.

오는 4월16일까지 일주일 단위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하운즈'의 총 28개 미션 중 '섬멸:빌딩옥상' 미션을 분대원과 함께 완료해 가장 높은 분대점수를 획득한 팀이 1등의 영광과 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 미션의 경우 게이머들에게 보다 큰 전투의 쾌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한계를 스스로 시험해 볼 수 있도록 시간차 공격의 횟수를 기존의 15웨이브에서 30웨이브로 재구성하기도 했다.

주별로 차등 지급되는 상금은 현재 진행 중인 2주차는 300만원, 차기 대회인 3주차 대회에서는 600만원이 예정돼 있으며, 매주 1위를 차지하는 팀에는 해당 상금이 균등 지급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 중 미션에 등장하는 '몰 크리켓' 몬스터를 처치하는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33,300에게 게임 머니 10만 골드를 비롯해 피로회복약, 무기 토큰 박스 등의 캐시 아이템이 지급된다.

그라나도
그라나도

한빛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5개국 게이머들이 자웅을 겨루는 '제 1회 글로벌 크로스 챔피언십' 대회를 오는 14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위치한 '인텔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

'제 1회 글로벌 크로스 챔피언십'은 그 동안 한국과 일본 게이머들이 참여해 매년 대결을 펼쳤던 '월드 크로스 챔피언십'을 확대 편성한 대회로, 이번 대회부터 기존 국가 이외에 중국, 대만, 싱가폴의 대표 선수들이 가세해 '전 세계 챔피언'이라는 칭호와 총 상금 15,000달러를 두고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됐다.

앞서 진행된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총 963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4주에 걸쳐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총 3 명의 게이머가 한국 대표로 최종 선정돼 해외 선수들과의 치열한 대결을 앞두고 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이번 대회장인 인텔 e스타디움에 응원을 위해 방문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현장 투표'와 '돌발 OX 퀴즈' '방문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지포스
지포스

엔비디아는 라이엇게임즈의 전략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아마추어 최강자를 가리는 '지포스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결선 대회를 개최한다.

총 상금 1,0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서는 앞서 진행됐던 예선전에서 128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치열한 예선전이 진행된바 있으며 총 8개 팀에 결전 티켓이 주어졌다.

이들 8개 팀은 오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엔비디아 지포스 GTX 660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총 20대의 경기용 PC를 사용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강 팀을 결정하게 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결선 대회 외에도 최종 우승팀과 LOL 프로팀 LG-IM의 스페셜 매치, GTX 650 Ti, GTX 660, GTX 660 Ti 등 최신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존 운영, 룰렛 이벤트 및 우승팀 파트너 사 예상 이벤트 등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네오플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액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스터즈 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는 앞서 진행됐던 액션 토너먼트에 출전했던 8개팀의 리더가 주최하는 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8개 예선 경기의 개인전과 대장전의 우승 및 준우승 선수에게는 '마스터즈 챌린지 오프라인 경기' 참가권이 주어진다.

특히, '마스터즈 챌린지 오프라인 경기'의 개인전 및 대장전의 우승, 준우승 선수들에게는 올 여름 진행 예정인 '액션토너먼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2013 SUMMER'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함께 부여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