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끈따끈 모바일게임]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내가 바로 영웅! '탭탭! 히어로' 외 4종

끊임없이 쏟아지는 모바일게임의 홍수 속 어떤 게임이 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지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이에 게이머들에게 게임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게임동아에서는 올레마켓을 통해 선보여지는 신작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보았다.

이번 주에 소개될 게임은 아프리카티비의 '탭탭! 히어로'를 비롯해 루노소프트의 '아미워즈2 디펜스', 미스터게임즈의 '짱구는못말려 액션파이터', 네오싸이언의 '위빌드스토리', 디지털프로그의 '위자드디펜스 플러스' 등 총 5작품이다.

< 외계인들로부터 지구를 지키려는 영웅들의 모험, '탭탭! 히어로' >

로드컴플릿에서 개발하고 아프리카티비에서 출시한 '탭탭! 히어로'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지구를 침략하려는 외계인에 맞서는 내용을 다룬 스마트폰용 액션 게임이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농부, 이공계 박사, 미식축구선수, 코미디언, 간호사, 꽃집 주인 등 다양한 직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각기 저마다의 특징을 활용한 독창적인 스킬을 이용해 외계인들을 물리치게 된다.

게이머는 다양하게 준비된 스테이지들 속에서 주인공들을 화면 곳곳으로 이동시키며 몰려드는 외계인들을 지정된 웨이브만큼 막아내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스테이지가 마무리되면, 승패여부와 경과한 시간, 보상, 스테이지 공략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을 진행하면서 캐릭터를 성장시켜서 업그레이드를 시켜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도록 할 수 있으며, 연구실에서 일정 금액을 소모해 무작위로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61610)

< 밀리터리와 디펜스의 만남, '아미워즈 디펜스2' >

루노소프트에서 선보이는 '아미워즈 디펜스2'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캐주얼 밀리터리 디펜스 게임으로, 2차 세계대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노르망디 상륙작전을 주제로 삼고 있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두 곳의 진영 중하나를 골라 오마하 해변, 블러디 코스트 등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등장했던 10개의 지형들을 무대로 한 100여개의 스테이지에서 대결을 펼치게 된다.

게임 모드는 준비된 스테이지를 차례로 클리어하는 '시나리오 모드'와 무작위로 골라진 스테이지를 반복 플레이하는 '엔드리스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등장하는 유닛들과 스킬들을 업그레이드하며 보다 어려운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63807)

< 짱구와 친구들이 펼치는 새로운 모험, '짱구는못말려 액션파이터' >

미스터게임즈에서 선보이는 '짱구는못말려 액션파이터'는 인기 만화 '짱구를못말려'를 주제로 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짱구와 친구들을 조작하며 몰려드는 적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이 게임은 스토리모드를 비롯해 전당모드, 액션모드, 방위대모드, 좀비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로 구성돼 있으며, 게임 중간중간 회전발차기, 데굴데굴, 이어달리기, 초코비를 사수하라, 폭탄맨 피하기. 엉덩이 찍기 등 여러 가지 미니게임들도 준비돼 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면서 적을 물리치면 액션도감을 채워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귀염둥이 흰둥이를 구입하면 짱구를 따라다니며 능력치와 액션에 다양한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가챠폰을 이용해 짱구를 도와주는 용병을 뽑을 수 있으며, 무기와 스킬, 방위대원을 강화해주는 기능도 지원된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93600)

< 어릴적 상상하던 동화 나라를 꾸며보아요, '위빌드스토리' >

네오싸이언에서 선보인 '위빌드스토리'는 환상의 동화 나라를 꾸며나가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마녀에게 더럽혀진 동화 세계를 정화시켜, 동화책의 주인공들이 잘 살 수 있는 아름다운 동화 세계를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게이머는 동화 속 주인공을 기반으로 한 180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동화 속에서 봤던 건물들을 직접 내 마을에 지으며 동화 나라를 아름답게 꾸며야 한다.

특히 게임 진행 중간중간 등장하는 방해꾼들을 물리치거나 밭이나 공장에서 물건을 생산해내며 보상으로 받게 되는 알 조각을 조합해 부화시키면 새로운 캐릭터들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친구 집을 방문해 악당을 퇴치해주면 선물 상자를 획득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도 준비돼 있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61555)

<롤플레잉과 디펜스의 만남, '위자드 디펜스 플러스' >

디지털프로그에서 선보인 '위자드 디펜스 플러스' 는 롤플레잉과 디펜스의 만남을 통해 탄생된 게임으로, 탑뷰 방식의 디펜스 게임이 건물을 특정 장소에 배치시켜 적을 막는 것과 달리 마법사들을 조작해 화면 곳곳을 이동시키며 몰려드는 적들을 물리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 등장하는 마법사들은 각각 불, 얼음, 번개, 독 계열의 마법을 사용하며, 게이머는 이들을 이용해 적을 적절히 방어하는 동시에 보다 강력한 공격력을 갖도록 성장시켜야 한다.

이 게임은 현재 4가지 테마, 60여개의 스테이지가 3가지 난이도로 준비돼 있으며, 게임 진행 중 다양한 종류의 업적에 도전할 수도 있다.

또한 유니크 아이템을 얻기 위한 네트워크 던전 이벤트와 같이 독특한 보조 시스템들도 갖춰져 있어 게이머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 다운로드
올레마켓(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1329879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