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탭 히어로'는 외계인과 싸우는 개성 만점 영웅들의 모험담

로드컴플릿에서 개발하고 아프리카티비에서 출시한 '탭탭 히어로'는 디펜스 스타일의 액선 게임으로, 귀여운 캐릭터들이 지구를 침략하려는 외계인에 맞서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특히 카툰 스타일의 그래픽과 독특한 직업의 주인공들, 그리고 그들에 주어진 독창적인 스킬들이 기존의 액션 게임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개성 넘치는 재미를 선사한다.

그렇다면 '탭탭 히어로'는 어떤 재미 요소들을 가지고 있을까? 게임을 출시한 아프리카티비의 김현일PM과 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Q. '탭탭 히어로'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린다.
A. '탭탭 히어로'는 외계인이 침공해 지구가 위기에 처했을 때 주변에 평범한 주인공들이 초능력을 얻고 그것을 이용해서 다시 외계인들과 싸우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게임 자체가 외계인들과의 대결을 주제로 하다 보니 거칠게 생각될 수도 있지만, 이 게임은 그런 것 보다는 코믹하면서 다양한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는 요소들이 강조된 라이트한 게임이다.

Q. '탭탭 히어로'만의 시스템적 특징이 있다면?
A. '탭탭 히어로'에서는 캐릭터들이 최대 3명이 한 팀을 이뤄 외계인들과 싸우게 된다. 기본적으로는 한 명의 게이머가 나와서 전투를 펼치지만 쉬고 있는 팀원들이 어시스트 스킬로 도와주거나 태그를 통해 교체를하게 된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속성은 근거리, 원거리, 보조형 등 다양하게 분리돼 있으며, 게임 내에서 획득하는 자원들로 캐릭터의 능력치나 스킬을 업데이트 할 수 있다.

Q. 이 게임의 메인 타겟층은?
A. 기본적으로는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까지의 남성층을 기본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이 게임이 가지고 있는 요소 중에서 그래픽이 독특하고 유명한 캐릭터가 패러디된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해서 여성 게이머들도 익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Q. '탭탭 히어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포인트는?
A. 총 4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는데 모험에 관련된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컷들이 등장한다. 이를 통해 주인공들이 어떻게 초능력을 얻었고 어떤 과정에서 친구들을 만나서 함께 싸우게 되는지에 대해 알 수 있다. 그냥 전투만 하는 것 보다는 이런 스토리적인 부분에 관심을 갖는 것 역시 게임을 즐기는 재미중 하나가 될 것이다.

Q. 전체 스테이지는 몇 개가 준비돼 있나? 그리고 미니 게임들도 있나?
A. 총 4개의 에피소드가 준비돼 있으며 한 개의 에피소드에는 15-20개의 미션이 들어있다.
미니게임으로는 무한히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모드가 준비돼 있다.

Q. 그래픽이나 패러디를 보면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욕심이 느껴지는데?
A. 물론 생각을 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막 출시된 상황이다 보니 우선 국내에서 분위기를 보고 현지 사정에 맞춰 로컬라이징을 해서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Q. 앞으로 업데이트가 준비돼 있는지?
A. 업데이트를 통해 각각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에피소드가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패러디 요소가 많기 때문에 제휴를 통해 외부의 유명 캐릭터들을 넣는 프로모션도 생각하고 있다.

Q. 개발사와는 호흡이 잘 맞았나?
A. 처음 게임을 접했을 때는 개발사가 주관이 고집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사업을 준비하면서 요청드린 부분에 대한 아이디어가 좋은 경우는 적극적으로 반영해 주시더라. 서로간에 좋은 방향을 찾아낸 것 같다. 개발사측에 감사드린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여러분들께 인사 부탁드린다.
A. 안녕하세요 여러분, '탭탭 히어로'는 기존에 느껴보지 못할 액션과 패러디의 재미에 집중한 게임입니다. 집에 가는 것도 미룰 정도로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탭탭 히어로'에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