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대규모 업데이트 '그리폰의 날개' 공개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 이하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대항해시대의 신규 업데이트 '그리폰의 날개'를 금일(16일) 업데이트 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의 제2막 '세컨드 에이지'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이용자들의 결정을 취합해 시대를 바꿀 수 있는 ‘월드클락’을 현재 16세기에서 진정한 대항해시대라 할 수 있는 15세기로 이동해 화려한 르네상스 시대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달라진 시대적 배경에 맞춰 이탈리아 도시 국가의 기능도 대폭 강화된다. 먼저 '제노바 공화국'이 등장하고, 주변 도시의 정세가 변화하게 된다. 또한, 새로운 여자 NPC ‘루크레치아 보르지아’도 등장한다.

이와 함께 부관에게 ‘페르시아어’ 등 추가 스킬을 습득시킬 수 있고 기존 장비의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외형만 바꿀 수 있는 '겹쳐입기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신규 콘테츠도 다수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늘부터 29일까지 나만의 선박과 캐릭터를 꾸며 홈페이지 게시판에 올리면 ‘카우보이 의상 세트’ 등을 지급하고 하루에 한번 OX 퀴즈를 맞추면 '특수조선 강화 허가증', '빛나는 타롯' 등 인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실시간 TV서비스인 '티빙'과 함께 21일까지 '넷마블 VOD보며 항해하세요!’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넷마블 방송 VOD 1회 이용권을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임형준 부장은 “ ‘세컨드 에이지’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신규 시스템이 추가되고 있어 더욱 깊이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새로운 전기를 맞은 대항해시대에 꾸준한 변화를 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