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LOL 올스타 2013, 5월 23일부터 중국 상해에서 막 오른다

김한준

전세계 리그오브레전드의 인기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올스타전,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 2013(이하 LOL 올스타 2013)의 막이 오는 5월 24일에 중국 상해에서 오른다.

LOL 올스타 2013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해 대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세계 5개 지역인 한국, 북미, 유럽, 중국, 동남아(대만 포함) 지역의 대표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24일 오후 2시(중국 현지시각 기준 오후 1시) 화려한 개막식이 예정돼 있다. 이후 26일 오후에 마련될 최종 결승까지, 3일 연속으로 대표팀 간의 뜨거운 승부가 계속된다.

대표팀 간의 대결은 모두 3판 2선승제로 마련되며, 플레이어들의 재미를 키우기 위해 무대 행사 및 라인별로 1대 1 또는 2대 2로 실력을 겨루는 이벤트전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확정된 대진표도 발표됐다. 한국 대표팀의 첫 상대는 유럽 대표팀이다. 북미 대표팀은 중국 대표팀과 첫 승부를 갖고, 지난 해 LOL 시즌2 월드 챔피언쉽의 우승을 거뒀던 동남아(대만 포함) 대표팀의 경우 초기 라운드 승부 없이 바로 준결승으로 진출한다.

LOL 올스타 2013에 있어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최종 우승팀에게 주어지는 혜택이다. 최종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세계 최고의 LOL 팀이 속한 지역에는, 올 하반기 개최될 ‘시즌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진출권이 1개 추가 배정되기 때문. 반면 이번 대회에서 최하위 성적을 거둔 지역에게는, 나머지 4개 지역과 달리 월드 챔피언쉽 8강 직행 시드가 제공되지 않는다.

LOL의 세계 프로 게이머들이 경합하는 올스타전과 월드 챔피언쉽 간에 연결고리를 만듦으로써, 박진감 넘치는 승부의 재미를 키우고자 했다는 것이 라이엇 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오진호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 대표는 “전 세계의 LOL 플레이어들이 e스포츠를 통해 또 하나의 문화를 나누고 게임 재미를 키우고 있다”며 “새로운 세계대회 LOL 올스타 2013을 통해 프로게이머들도 색다른 경험과 성장을 하고, 팬들도 ‘황금주말’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LOL 올스타 2013의 모든 경기는 온게임넷 채널과 LOL 홈페이지 및 온게임넷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롤스타 2013 대진표

: 리그오브레전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