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게임 5개 앞세워 동남아시아 진출

김남규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시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에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추가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 각각 2일, 6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최초 공개 게임은 총 5개로, 핫독스튜디오 모두의 게임 for Kakao, 컴투스의 타이니팡 for Kakao, 라이브젠의 아스트로윙 for Kakao, 게임젠의 버드팡 for Kakao, 크레이브몹의 헌터캣 for Kakao 다. 카카오 게임 타이틀은 계속해서 추가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현지 사용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각 현지어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의 관계자는 "국내에서 폭발적인 성장력과 가능성을 보여준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동남아시아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국내 개발사들의 우수한 게임 콘텐츠가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사용자들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과 단순 메신저 서비스 이상의 즐거움과 새로운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은 지난 3월 이미 누적 가입자 수가 2억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다운로드 수는 약 3억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 이용자수만해도 3천만명을 넘어섰으며, 카카오 게임플랫폼에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사와 게임수는 오픈초기 대비 각각 10.7배 12.4배 증가한 75개, 124개다.

카카오

: 카카오게임하기 카카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