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찾아온 어린이날, 게이머들 위한 이벤트는?

가정의 달인 5월의 첫 번째 이벤트인 어린이날이 이번 일요일에 진행된다.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앙양하기 위하여 지정한 날로, 어린이가 따뜻한 사랑 속에서 바르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많은 게임사들도 어린이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실시하며 이런 분위기에 발맞춰 가고 있다.

특히 올해 어린이날에는 단지 게임 플레이를 위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벤트를 게이머들과 함께 실시하는 업체도 있어 어린이날의 뜻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에서는 ‘사이퍼즈 스마일 상자(이하 스마일 상자)’ 판매행사를 실시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일 상자’ 판매행사는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함께 행운의 선물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이 날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푸르메재단(이사장 김성수)’에 기부되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쓰일 예정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오후 12시부터 전국 ‘사이퍼즈’ 프리미엄 PC방 14곳에서 개당 2만 원에 한정 판매되는 ‘스마일 상자’ 안에는 ‘아이패드 미니’, ‘사이퍼즈 티셔츠(2장)’, ‘레어’ 및 ‘유니크’ 아이템 쿠폰과 ‘운영자 J.O.K.E.R의 특별한 선물’ 등이 무작위로 담겨있다.

또한, ‘사이퍼즈’ 게시판을 통해 게이머들로부터 주변 어려운 친구들의 사연을 접수, 이 중 특별한 사연을 채택해 ‘스마일 상자’ 판매행사 수익금 중 일부를 전달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판매에 이어 5월6일부터 12일까지는 ‘재단법인 해피빈’을 통해 기부활동을 펼치는 온라인 쇼핑몰 ‘비해비샵’에서 온라인 판매도 진행되며, 발생한 판매 수익금 역시 모두 ‘재단법인 해피빈’에 전달된다.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네오플 노정환 실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특별한 선물이 담긴 스마일 상자로 즐거움을 드리고, 동시에 게이머분들이 의미 있는 일에도 동참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좋은 취지에서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사이퍼즈 스마일상자
사이퍼즈 스마일상자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에서는 어린이 게이머들이 특히 많이 즐기는 ‘그랜드 체이서’와 ‘미니 파이터’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어린이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KOG에서 개발한 3D 액션 온라인게임 ‘그랜드체이스’에서는 ‘디오의 심부름왕 미니게임 이벤트’가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미니게임 메뉴에서 ‘심부름왕’을 선택한 후 해당 미션을 완료하면 카나반 어린이집 코디 복장과 게임에서 캐쉬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VP(VIP Point)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으로 횡스크롤 액션 온라인게임 ‘미니파이터’에서는 총 5종의 어린이날 이벤트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에서는 어린이날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닉네임 변경권, 스킬 및 전적 1회 초기화 가능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 세트가 지급되며, ‘점핑 이벤트’는 신규 이용자가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영웅 장비 아이템과 레벨 점핑 물약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점핑 물약은 이용자의 현재 경험치를 최대 60레벨까지 상승시키는 능력을 가진다.

이 외에도 특정시간에 플레이 하면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2배 제공하는 ‘골든 타임 이벤트’, 특정시간 접속 시 상급 캐릭터를 지급하는 ‘광폭 타임 이벤트’ 그리고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지급되는 포인트를 활용해 원하는 아이템을 응모할 수 있는 ‘두근두근 응모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랜드체이스 어린이날 이벤트
그랜드체이스 어린이날 이벤트

‘애니팡 for Kakao'로 지난해 많은 인기를 누렸던 선데이토즈는 5월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먼저 애니팡 퍼즐(20pcs) 및 애니팡 30cm 인형, 스티커 미니북, 매지컬 스티커북, 향기 스티커, 쿠션 스티커 등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니팡 캐릭터들로 구성된 으로 구성된 ‘애니팡 어린이 선물세트’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한정 판매된다.

또한 게임 내에 매일 3개의 미션이 주어지는 ‘오늘의 미션’이 도입되며, 만우절 때 진행된 ‘폭탄 이벤트’가 다시 한 번 진행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애니팡 어린이날 선물세트
애니팡 어린이날 선물세트

포켓몬코리아는 포켓몬스터 카드게임의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3’에 출전할 한국 대표 선발전을 오는 4일부터 이틀에 걸쳐 포켓몬 어린이 체험전 「포켓몬타운 2013」 행사장 내에서 개최한다.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3‘은 ‘포켓몬 게임’과 ‘포켓몬 카드 게임’ 2개 부문의 세계 25개국에서 선발된 1,000여 명 이상이 참가하여 세계 챔피언을 정하는 유일한 포켓몬 공식 대회이다.

오는 5월4일은 포켓몬 카드 게임 대회, 5월5일은 포켓몬 게임 대회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양일간 개최되며 본 대회의 각 연령, 부문별 우승자는 대한민국 대표로서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릴 예정인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3‘에 참가하게 된다.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

이 외에도 게임피아는 자사 블로그 이웃이 되고, 자신이 선물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댓글로 남기는 게이머 들에게 추첨을 통해 Xbox360 4G 키넥트 세트와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된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수의 게임업체들을 통해 어린이날을 기념한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