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 카카오 게임 플랫폼 업체에 보상형 광고 제공

탭조이는 국내 소셜 플랫폼 회사인 카카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탭조이는 자사의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카카오 게임과 공식적으로 연동해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입점한 게임회사는 카카오와 제휴 관계에 있는 광고 플랫폼회사를 선정해 게임 내 광고를 탑재할 수 있게 됐으며, 그 동안 다운로드 수는 높으나 매출이 비교적 적게 발생했던 게임들에서도 추가 수익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탭조이코리아 임창무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입점한 게임업체들이 탭조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며 상생의 길을 여는 포문이 될 것”이라며 “탭조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전세계의 게임업체들이 활발하게 글로벌 진출을 시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 측은 “글로벌 광고 플랫폼인 탭조이와 함께 카카오 게임 파트너사들이 추가 수익원을 확보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개발사는 안정적인 수익화를, 사용자는 탭조이의 보상기반 광고를 통해 획득한 게임 아이템으로 더 큰 게임의 즐거움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탭조이&카카오톡 로고
탭조이&카카오톡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