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창덕궁 찾아 문화재 지키미 활동

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해 진행 중인 사회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역시 <문화재 지킴이 참가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지난 경복궁, 덕수궁에 이어 창덕궁에서 ‘찰칵찰칵 창덕궁 후원 사(四)경’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창덕궁 후원에 대한 시청각 수업을 진행한 후, 창덕궁으로 이동하여 ‘학문과 휴식’, ‘효명세자’, ‘다양한 정자’, ‘예술과 자연’ 등 네 가지 주제 하에 후원의 빼어난 경관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강의 내용 중 참가자들이 직접 후원의 경치를 찍고, 이를 현장에서 인화하는 내용도 포함돼 호응이 높았다.

교육현장에는 리그오블레전드 공식 팬사이트(LoL 네이버 한국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선발된 20여명의 참가자가 함께 했으며 “토요일 아침시간에 진행되는 교육이라 염려되기도 했지만, 실제로 현장에 와보니 재미있는 내용이 많았다”, “강의실에서 듣는 교육뿐 아니라 창덕궁에 직접 나와 사진도 찍고 관람까지 하니 즐거웠다”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향후 라이엇 게임즈에서 마련하는 '문화재지킴이 참가자 참여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월 1~2회 주기로 계속 마련될 예정이다. 앞서 라이엇 게임즈는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맺고, 조선시대 왕실유물 복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국립고궁박물관 내 편의시설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권정현 상무는 “한국역사의 실제 현장에서 체험 위주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보니, LoL참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앞으로도 한국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지하는 부분에, 꾸준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설명했다.

라이엇게임즈 창덕궁
라이엇게임즈 창덕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