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청소년과 함께하는 '2013 건강한 네티켓 수업' 진행한다.

넥슨(대표 서민)은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온 '건강한 네티켓 수업(이하 '네티켓 수업)' 캠페인을 2013년에도 진행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네티켓 수업'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에서의 예의범절과 올바른 언어 사용 및 보안의 중요성 등을 일깨워주는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넥슨은 2007년부터 지난해까지 6년간 전국 약 180개교 3만 1천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네티켓 수업을 진행해왔다. 2011년부터는 '사단법인학부모정보감시단(대표 이경화, 이하 학정감)'과 공동으로 주최해 왔으며, 올해는 30개교 5,000명의 학생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굴렁쇠 굴리기와 투호, 기왓장 격파하기, 원반 공 튀기기 등 놀이와 교육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건강한 네티켓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사용하자!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등 최근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관련 내용이 추가됐으며, 학생들의 네티켓 수업 참여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수업 전 사전 교육도 실시된다.

올해 상반기 네티켓 수업은 금일 서울화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7월 18일까지 전국의 광역시 및 시군구 14개 초등학교와 1개 중학교에서 진행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 홈페이지(campaign.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사회공헌
넥슨 사회공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