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올스타 2013' 참가 팀 확정, 친숙한 얼굴도 보이네

라이엇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는 오는 5월 24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올스타 전과 관련해 각 지역 대표팀이 모두 확정됐고, 승부에 대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금일(21일) 전했다.

'LOL 올스타 2013'에 참여하는 전세계 5개 지역의 대표 선수들은 각 지역의 게이머들의 투표를 통해 직접 선발된 선수들로 구성됐다. 특히, 여러 대회를 통해 실력이 입증된 선수들이 대거 포진돼 이 중 최고의 팀이란 영예와 함께 '시즌3 LOL 월드 챔피언쉽' 진출권 1장 추가의 우승 혜택 얻을 팀은 누가 될 것인지에 전세계 게이머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lol 올스타 2013 한국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한국 대표팀

각 팀을 살펴보면, 대한민국 대표팀에는 상단 – 박상면(샤이∙CJ 엔투스 프로스트 / 소환사명∙소속게임단), 정글 – 최인석(인섹∙KT 롤스터B), 중단 – 강찬용(엠비션∙CJ 엔투스 블레이즈), 하단 – 김종인(프레이∙나진 소드), 지원 – 홍민기(매드라이프∙CJ 엔투스 프로스트)로 구성됐다. 최근 경기를 통해 각 포지션 별 2위를 차지한 선수들과의 평가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팀웍을 자랑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국내 리그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돼 있어 우승까지 넘볼 수 있는 팀으로 평가되고 있다.

lol 올스타 2013 동남아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동남아 대표팀

지난 2012년 'LOL 시즌 2 월드 챔피언쉽'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타이페이 어쌔신(TPA)이 속한 동남아 대표팀도 다크호스다. 상단 – 완 준짠(스탠리∙아주부 TPA), 정글 – 제이슨 코(할렐루야∙SGS), 중단 - 커티스 라우(토이즈∙아주부 TPA), 하단 – 웡 싱 레이(차위∙SGS), 지원 – 첸 휘 충(미스테이크∙TPS) 등이 대표로 뽑혔다. 동남아 대표팀은 작년 월드 챔피언쉽 우승팀이 속한 지역이기에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하고 북미와 중국 대표팀 중 승자와 첫 경기를 갖는다. 이번 올스타전에서도 지난 챔피언십처럼 깜짝 돌풍을 이어나갈 것인지가 게이머들의 관심사다.

lol 올스타 2013 유럽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유럽 대표팀

유럽 대표팀에는 과거 세계대회에서 맹위를 떨쳤던 '겜빗 게이밍(구 M5)' 팀 소속의 선수 3명이 뽑혀, 유럽팀 특유의 신선한 전략의 플레이가 기대된다. 상단 – 폴 보이어(소아즈∙프나틱), 정글 – 다닐 레셰니코프(다이아몬드∙겜빗 게이밍), 중단 – 알렉세이 이체토브킨(알렉스 이치∙겜빗 게이밍), 하단 – 피터 워펜(옐로우페테∙EG), 지원 – 에드워드 애브가리언(에드워드∙겜빗 게이밍) 등이 대표로 뽑혔다.

lol 올스타 2013 북미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북미 대표팀

북미 대표팀에는 상단 – 마커스 힐(다이러스∙TSM), 정글 – 브랜던 디마르코(세인트 비셔스∙CRS), 중단 – 윌리엄 리(스카라∙DIG), 하단 – 피터 펭(더블리프트∙CLG), 지원 – 알렉스 추(엑스페셜∙TSM) 등이 대표팀 선수로 선정됐다. 투표 기간 동안 59만 표 이상을 얻으며 1위를 기록한 윌리엄 리를 중심으로 한 공격적인 플레이가 기대되는 팀이다.

lol 올스타 2013 중국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중국 대표팀

마지막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중국 대표팀은 인빅터스 게이밍(IG)와 월드 엘리트(WE) 두 팀에서 대표 선수가 모두 나왔다. 상단 – 리우 모우(Pdd∙IG), 정글 – 밍 카이(트롤∙WE), 중단 – 유 징시(미사야∙WE), 하단 – 가오 쉐청(웨이샤오∙WE), 지원 – 쑨 야룽(샤오샤오∙IG) 로 구성됐다. 홈 어드밴티지의 이점을 가지고 있고, 현지 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이 예상돼 상대하는 팀들에게는 까다로운 상대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각 포지션 별로 격돌하는 '1대1 대전', '2대2 대전' 등의 이벤트도 예정돼 있어, 주행사인 토너먼트 경기 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을 팬들에게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라이엇게임즈 오진호 아시아 대표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자웅을 겨루게 될 'LOL 올스타 2013'이 이제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며 "LOL 역사상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올스타전 대회가 LOL e스포츠 재미의 배가는 물론 선수의 성장과 대회의 다각화라는 점 등 여러 측면에서 유의미한 한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