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움이 몰려온다! 여름 앞두고 업데이트로 바쁜 온라인게임 시장

어느덧 봄과 여름이 교차하는 시점에 들어서고 있는 2013년, 여름방학이라는 대목을 앞두고 있는 온라인게임 시장이 또 다시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게임업계의 각 업체들은 자사에서 내세우고 있는 인기작들의 게이머들을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면서 여름 대목 대비에 나서고 있으며, 게이머들 역시 어떤 게임들에 더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진행되는지를 관심 깊게 지켜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는 고전 인기작부터 2013년 신작까지 다양한 게임들에 대한 크고작은 업데이트가 선보여지며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금일(22일) 자사 대표작 중 하나인 '리니지2'의 대규모 업데이트 '에피소디언'을 적용했음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에피소디언'은 파멸의 여신인 실렌에 대항하는 영웅들의 본격적인 전투를 알리는 업데이트로 각 클래스 개성 강화, 신규 사냥터 추가, 캐릭터 강화 시스템 등을 선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4개로 세분화된 클래스의 개성이 더욱 뚜렷해져 각 종족과 직업에 따라 고유 스킬이 부여되며, 과거 유명했던 스킬 효과가 부활돼 클래스의 특성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독특한 컨셉을 가진 '헬바운드' 지역의 일부가 최고 레벨인 99레벨 사냥터로 리뉴얼됐다. 각 사냥터는 새롭게 전개되는 영웅의 이야기에 맞도록 지형과 배경이 변경되며 진화형 몬스터, 각성형 몬스터, 지능형 몬스터 등 다양한 속성과 난이도를 가진 몬스터가 배치돼 최고 레벨 게이머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예정이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 강화 방법으로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 캐릭터에 원하는 능력을 자유롭게 부여할 수 있는 '어빌리티' 시스템이 선보여졌다. 이 시스템은 클래스 개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캐릭터 능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엔씨소프트는 이와 함께 '리니지'에 리니지 초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직업과 최고 레벨에 제한을 둔 '커츠' 서버를 오픈할 것임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리니지2 업데이트
리니지2 업데이트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2013년 신작 게임들 중 '모나크'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지난 17일에 실시했다.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6층까지 공개됐던 '헬게이트 던전'의 7층 '정신의 회랑'이 첫 선을 보였다.

이 던전은 새롭고 더욱 강력한 몬스터들이 출현하며, 모나크에 현존하는 가장 최고급 아이템인 '금장 셋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직 영웅끼리만 PvP 대결을 펼칠 수 있는 '무법지역'을 통해 각 영웅들의 진정한 진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장비의 추가 능력치를 랜덤으로 변경할 수 있는 '아이템 옵션 변경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도 선보여진다.

모나크
모나크

또한 롤플레잉 슈터라는 장르로 게이머들을 찾아온 '하운즈' 역시 '챕터3'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이 하나씩 공개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동지역을 배경으로 한 메인 미션 3개, 서브 미션 6개, 특수 미션 1개 등 총 10개의 미션이 새롭게 추가되며, 캐릭터의 만렙 역시 기존 30레벨에서 35레벨로 확장된다.

이 외에도 레벨의 상승과 신규 콘텐츠의 공개에 맞춘 최강 장비인 8티어 신규 무기와 방어구가 게이머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게이머들이 미리 업데이트 콘텐츠를 경험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하운즈 챕터3 사전체험분대
모집
하운즈 챕터3 사전체험분대 모집

넥슨의 슈팅게임 '워페이스'도 첫 번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재미의 등급을 한층 올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팀 데스매치용 신규 맵인 '행거'가 공개됐다. 이 맵은 격납고를 배경으로 한 전장으로 다양한 구조물이 맵 곳곳에 설치돼있어 다양한 공격 루트를 활용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워페이스'의 주요 특징 기술인 '협동오르기'를 이용하면서 전략적으로 다양한 공략법을 적용할 수 있으며, 스나이퍼의 저격 포인트가 준비돼있어 후방지원의 비중도 높은 편이다.

이와 함께 'AK-103'을 비롯해 총 9종의 베이직 무기와 벤더 시스템 내 최고 등급무기가 새롭게 선보여졌으며, 신규 도전과제 15종 및 휘장 아이템이 추가됐다.

워페이스
워페이스

한편 넥슨은 지난 26일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10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 여름방학 업데이트인 'RED'를 최초 공개하고 게임 리뉴얼에 가까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온라인게임들이 여름 시즌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여름은 또 한번의 재미가 몰려오는 시기로 기억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의 한 관계자는 "그 동안 다소 침체된듯한 온라인게임 시장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어지며 다시 한번 인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떤 즐거움이 선보여질지 게이머들과 업계 모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만큼 좋은 업데이트가 많이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2013년 여름방학 업데이트
RED
메이플스토리 2013년 여름방학 업데이트 RED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