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가 아닌 '롤스타', 각 지역 대표팀의 면면은?

모든 스포츠에는 이벤트가 따르기 마련이고, 이러한 이벤트의 꽃이라면 단연 올스타전을 꼽을 수 있다. 축구, 농구, 야구 등 팀 단위로 진행되는 구기종목에서는 매년 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선정해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조합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평소에는 상대팀에서 승부를 겨루던 선수들이 한 팀이 되어 협력하는 모습만으로도 올스타전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부터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AOS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 올스타전 개념을 도입한다.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되는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 2013'(이하 롤스타2013)이 바로 LOL 버전 올스타전이라 하겠다.

lol 올스타 로고
lol 올스타 로고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유럽, 북미, 중국, 동남아 등 전세계 5개의 지역에서 참가한 각 지역의 대표선수들이 경쟁을 치르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라이엇 게임즈는 각 지역마다 올스타전에 참가할 선수들을 해당 지역의 게이머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

특히 여러 대회를 통해 이미 실력이 입증된 화려한 경력의 플레이어들이 대거 포진됐단 점에서, 과연 이 중 최고의 팀이란 영예를 얻을 팀은 누가될지 관심이 모인다.

lol 올스타 2013 한국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한국 대표팀

대한민국 대표팀에는 탑라인에 '샤이' 박상면(CJ 엔투스 프로스트), 정글러에 '인섹' 최인석(KT 롤스터B), 미드라인에 '엠비션' 강찬용(CJ엔투스 블레이즈)이 선정됐다. 봇라인을 책임질 선수들로는 '프레이' 김종인(나진 소드)과 '매드라이프' 홍민기(CJ 엔투스 프로스트)가 포함됐다.

최근 각 포지션 별 2위를 차지한 선수들과의 평가전에서 압승을 거두며 탄탄한 팀웍을 자랑한 대한민국 대표팀은 국내 리그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명성을 얻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돼 있어 국내 팬들은 내심 우승까지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12년 LOL 시즌 2 월드 챔피언쉽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돌풍을 일으켰던 타이페이 어쌔신(TPA)이 속한 동남아 대표팀도 다크호스로 거론되고 있다. 탑 라이너인 '스탠리' 완 준짠(아주부 TPA), 정글러 '할렐루야' 제이슨 코(SGS), 미드라이너 '토이즈' 커티스 라우(아주부 TPA)를 비롯해 원딜 '차위' 웡 싱 레이(SGS), 서폿 '미스테이크' 첸 휘 충(미스테이크) 등이 이번 대회에 동남아 대표로 자리한다. 동남아 대표팀은 작년 월드 챔피언쉽 우승팀이 속한 지역인 덕분에 1회전을 부전승으로 통과해 북미와 중국 대표팀 중 승자와 처음 경기를 하게 된다.

lol 올스타 2013 유럽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유럽 대표팀

유럽 대표팀에는 과거 세계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맹위를 떨쳤던 '겜빗 게이밍(구 M5)'팀 소속의 선수 3명이 뽑혔다. 탑라인에 '소아즈' 폴 보이어(프나틱)이 자리하며 정글러로는 뛰어난 맵 리딩으로 유명한 '다이아몬드' 다닐 레셰니코프(겜빗 게이밍)가 선정됐다. 미드라인에는 최강 미드라이너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알렉스 이치' 알렉세이 이체토브킨(겜빗 게이밍)가 자리하며 봇라인에는 '옐로우페테' 피터 워펜(EG)과 서폿 '에드워드' 에드워드 애브가리언(에드워드겜빗 게이밍)이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북미 대표팀에는 탑라인에 '다이러스' 마커스 힐(TSM), 정글에 세인트 비셔스' 브랜던 디마르코(CRS), 미드라인에 '스카라' 윌리엄 리(DIG), 원딜에 '더블리프트' 피터 펭(CLG), 서폿 에 '엑스페셜' 알렉스 추(TSM) 등이 뽑혔다. 북미 대표팀의 경우는 투표 기간 동안 59만 표 이상을 얻으며 1위를 기록한 윌리엄 리를 중심으로 한 공격적인 플레이가 기대된다.

lol 올스타 2013 중국
대표팀
lol 올스타 2013 중국 대표팀

마지막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중국 대표팀은 인빅터스 게이밍(IG)와 월드 엘리트(WE) 두 팀에서 대표 선수가 모두 나왔다. 탑라인 – 리우 모우(Pdd∙IG), 정글 – 밍 카이(트롤∙WE), 미드라인 – 유 징시(미사야∙WE), 봇라인 – 가오 쉐청(웨이샤오∙WE), 서폿 – 쑨 야룽(샤오샤오∙IG) 등이다. 홈 어드밴티지의 이점을 가지고 있고, 현지 팬들의 압도적인 응원이 예상돼 상대하는 팀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싸움이 예상된다.

오진호 라이엇 게임즈 아시아 대표는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자웅을 겨루게 될 LOL 올스타 2013이 이제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며 "LOL 역사상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올스타전 대회가 LOL e스포츠 재미의 배가는 물론 선수의 성장과 대회의 다각화라는 점 등 여러 측면에서 유의미한 한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LOL 올스타 2013은 오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마련된다. 각 지역의 대표로 선발된 5개의 팀은 3일 간 세계 최고의LOL팀 이라는 명예와 '시즌3 LOL 월드 챔피언쉽' 진출권 1장 추가의 우승 혜택을 놓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롤스타 2013 대진표
롤스타 2013 대진표

아울러, 이번 대회에서는 각 포지션 별로 격돌하는 '1대1 대전', '2대2 대전' 등의 이벤트도 예정돼 있어, 주행사인 토너먼트 경기 외에도 다양한 즐거움을 팬들에게 선사할 전망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