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키넥트 '굿게임쇼'에서도 활약 '으뜸'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금일(24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 '굿게임쇼 코리아 2013'(이하 '굿게임쇼')에 자사의 비디오게임기 Xbox360용 모션센서인 키넥트가 중심이 되는 부스를 설치하고 게임을 활용한 순기능 알리기에 나섰다.

이날 MS 부스에서는 온몸을 움직이며 플레이 하는 '댄스센트럴3'부터 실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나이키 플러스 키넥트 피트니스' 등 키넥트를 활용한 다양한 Xbox360용 체감형 게임들이 선보여졌으며, 착한 게임이라는 주제에 맞춰 동작 인식 과학 실험실과 원격 반응 시스템, 재활 치료용 동작 인식시스템 등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키넥트의 장점도 소개됐다.

또한, 부스 한 켠에서는 날씨와 상관 없이 체육 수업을 진행할 수 있고, 운동을 잘 못하는 학생들까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감형 G-러닝 스마트교실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다룬 내용의 게시물이 설치돼 많은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이날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키넥트를 이용한 온몸으로 즐기는 게임에 흠뻑 빠져 열심히 몸을 움직였으며, MS에서 제공한 자료를 읽으며 게임 동작들이 어떤 기능으로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부스를 방문한 한 방문객은 "동작 인식센서를 이용한 게임은 자주 즐겨봤는데 이런 게임이 재활이나 교육용으로도 사용되는 것을 처음 알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게임들이 많이 등장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게 많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3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3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2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2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굿게임쇼 ms 부스 사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