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별 손흥민, 피파온라인3 대표 모델 낙점

넥슨(대표 서민)은 EA서울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축구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3’의 새로운 모델로 독인 프로축구리그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중인 손흥민(21, 함부르크 SV) 선수를 발탁 했다고 금일(28일) 밝혔다.

이번 손흥민 선수의 ‘피파온라인3’모델 발탁은 지난해 8월 박지성(32, 퀸즈 파크 레인저스 FC)에 이은 두 번째로, 앞으로 넥슨은 손흥민 선수를 앞세워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손흥민 선수는 분데스리가 2012~2013시즌에서 총 12골 2동무을 기록하며 득점랭킹 9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시즌을 보냈으며, 이는 분데스리가 1985~1986년 시즌 레버쿠젠 소속으로 17골을 넣어 득점 단독 4위를 차지한 차범근 선수 이후 27년 만에 전 유럽리그를 통틀어 ‘득점 탑10’에 포함된 성과다.

이 같은 확약에 따라 독일 현지에서도 팬들이 그의 성(姓)인 ‘손(Son)’과 화제를 일으킨다는 뜻의 영어 ‘센세이셔널(Sensational)’을 조합한 ‘손세이셔널’이라는 별명을 지어 부르는 등 시즌 내내 화제를 낳았다.

‘피파온라인3’의 사업을 총괄하는 넥슨 이정헌 본부장은 “세계 명문클럽들의 러브콜이 연일 이어질 만큼 월드스타로 부상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와 계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손흥민 선수의 높은 상승세가 ‘피파온라인3’에도 큰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파온라인3’ 홈페이지(http://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3 새모델에 손흥민
선수
피파온라인3 새모델에 손흥민 선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