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전사V', 소년의 로망과 동경을 모바일로 즐기세요"

"기계전사V는 고퀄리티의 3D 일러스트와 로봇이라는 추억의 요소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입니다". 게임을 개발한 씨투디게임즈의 천보성 이사의 말이다.

과거 80~90년대 소년들의 마음을 뒤흔든 로봇과 우주세계 그리고 여전사를 주제로 한 독특한 TCG 모바일게임 '기계전사V'가 T스토어를 통해 출시됐다. 씨투디게임즈에서 개발한 '기계전사V'는 화려한 일러스트와 캐릭터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게임으로, 발매 직후 T스토어 무료게임 부분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씨투디게임즈
씨투디게임즈

특히, 추억의 만화 '로보트 태권브이'의 일러스트 카드가 게임 속에 등장해 화재가 되기도 했으며, 새롭게 가입한 게이머들에게 무료로 '태권브이' 카드를 제공해 게이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과거 로봇 만화의 향수를 기계전사V를 통해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씨투디게임즈의 손경준 PD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다고 말해 앞으로의 목표를 밝혔다.

최근 열풍처럼 불고 있는 TCG 모바일 게임 속에서 당당히 모습을 드러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계전사V'는 과연 어떤 작품일지 씨투디게임즈의 천보성 이사와 손경준 PD를 통해 직접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아래는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 전문이다.

질: 먼저 '기계전사V'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답: (손경준 PD)'기계전사V'는 저희 팀에서 예전에 개발한 '카드캡처 삼국지'를 기본 구조로 개발된 TCG 모바일게임 입니다. 특히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을 통해 기존의 TCG 모바일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구현했으며, 성인 취향의 일러스트를 위주로 카드를 제작해 성인 게이머들이 흥미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질: 다른 TCG 모바일게임과는 달리 '로봇'이라는 소재를 사용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천보성 이사)일반적인 남성이라면 누구나 로봇에 대한 환상과 우주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성인이 된 후에도 이런 로망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게임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미치게 됐고, 과거의 향수를 자극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실제로 얼마 전 아이언맨3를 보고 즐거워하는 남성들을 보니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메카닉을 좋아하는구나'라는 것을 느끼기도 했죠.(웃음)

질: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세 개의 종족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문: (손경준 PD)처음 게임이 기획될 때 고퀄리티 3D 게임을 설정으로 개발에 돌입했습니다. 많은 회의를 거친 결과 인간, 신, 거인이 등장싸운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 족을 배경으로 한 '아바타르'는 내제된 능력을 통해 전투가 진행되며, '기간테스'는 거인을 모티브로 로봇에 거인들의 혼이 깃들어 있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설정을 통해 게이머들이 취향에 따라 종족을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배려를 기울였습니다.

질: 게임 내 커뮤니티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문: (천보성 이사)개발에 돌입할 때부터 소셜 기능을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기계전사V'의 커뮤니티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강력한 적이 등장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기 어려울 때는 다른 게이머의 협동을 통해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 있고, 네이버카페와 연동을 통한 트레이트 게시판을 이용해 카드, 물약, 코인 등을 교환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트레이트를 통한 금전거래를 근절하기 위해 인사하기를 통해 얻은 물약이나 카드 등은 트레이드가 불가능 합니다.

질: 개발자로써 다른 TCG 모바일게임과는 다른 '기계전사V'만의 특징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문: (천보성 이사)먼저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없는 높은 수준의 3D 그래픽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보스와의 전투를 진행할 때 캐릭터의 움직임 스킬 발동 효과 등은 다른 모바일게임보다 뛰어나다고 자신합니다.

(손경준 PD)TCG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카드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어 고퀄리티의 일러스트 카드는 물론 남성들의 로망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차후 오마주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유명 메카닉 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태권브이' 특별 카드를 처음 선보였습니다.

기계전사v
기계전사v

질: 게임에 '태권브이'가 등장해 화제가 된 바 있었습니다. 그 출시 과정이 궁금합니다.
문: (천보성 이사)태권브이 카드는 현재 태권브이 판권을 가지고 있는 영화제작회사 '신씨네'와 정식 계약을 체결해 '태권브이'의 이미지를 저희 메카닉 일러스트들이 자체 제작하여 등장한 특별 카드입니다. 만약 상황이 좋다면 차후 신씨네와 제휴를 통해 저희가 제작한 '태권브이' 이미지가 피규어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활용되는 것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태권브이' 특수 카드에서 보듯이 다양한 로봇 IP를 이용해 다양한 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질: 향후 어떤 방식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인지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 (천보성 이사)게임을 선보이기 전부터 차후 선보일 콘텐츠를 다수 준비한 상태였기 때문에 게이머들에게 빠른 업데이트를 선보일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특히, TCG 게임의 핵심인 카드의 경우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다양한 특성을 가진 카드가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손경준 PD)향후 일종의 튜토리얼 시스템인 도전과제와 배틀 시스템을 통해 다른 게이머와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등 다양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게이머들의 반응에 따라 업데이트 방향을 결정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질: 개발자로써 '이것만은 즐겨달라'라고 꼽을 만한 게임 시스템은 무엇이 있습니까?
답: (손경준 PD)아무래도 챌린지 시스템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게이머와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보상도 얻을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한계돌파의 경우 3성 혹은 4성 카드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이 가진 카드를 더욱 다양하게 만들어 주는 즐거움을 얻을 수 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 이 게임을 즐기거나 혹은 접하지 못한 게이머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답: (천보성 이사)사실 처음 게임을 개발할 때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던 중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이 등장했고, 새로운 사양에 게임을 맞추다 보니 많은 버그가 발생돼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겪으며 출시한 게임이기 때문에 더욱 애착이 가며,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차후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손경준 PD) '태권브이' 카드를 시작으로 한 오마주 프로젝트가 잘 준비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외에도 게이머들의 로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젝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앞으로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