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는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

조광민

디지털프로그에서 선보인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는 카카오 게임하기 서비스 초창기라고 볼 수 있는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인 뒤 현재까지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특히, 카카오 버전의 전신이라고 볼 수 있는 '친구랑 같이 터치터치 틀린 그림 찾기 PLUS'까지 감안한다면 벌써 1년이 넘게 서비스 되고 있는 셈이다.

그런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가 최근 새 옷을 입고 게이머들 앞으로 돌아왔다. 지난 5월 25일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진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는 혼자 진득이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모드의 재미는 물론 카카오 게임하기 특유의 경쟁요소가 도입된 타임모드가 새롭게 탑재돼 게이머들을 틀린그림찾기의 세계에 빠져들도록 유혹하고 있다.

그렇다면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이 게임은 어떤 재미요소와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를 개발한 디지털프로그의 구자학 실장과 김민석 팀장을 통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디지털프로그 구자학 실장, 김민석 과장 2

Q.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라는 게임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A.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틀린그림찾기 게임으로 혼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고,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타임모드를 즐기며 카카오톡 친구와 점수경쟁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항상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이머들 입장에서도 매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질리지 않고 중요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Q. 싱글플레이 모드와 타임모드에 있어 특징이 있다면?
A. 먼저 싱글플레이 모드는 기존 틀린그림찾기 게임들처럼 혼자서 즐기기에 적합한 모드다. 게이머는 한 그림에서 5개의 틀린 곳을 찾아 다음 그림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여러 장의 그림으로 구성된 한 개의 '팩'을 클리어 하고 다음 '팩'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다. 타임모드에서는 한 개의 그림에서 3개만 찾으면 다음 그림으로 넘어가게 되며 콤보 모드가 도입돼 틀린 부분을 빨리 찾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점수 경쟁요소가 도입돼 카카오 게임하기 게임들이 보여 왔던 모습에 부합하는 모드이며 틀린그림찾기로 경쟁이라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Q.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만이 가진 차별화 포인트가 있다면?
A.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틀린그림찾기의 중요한 부분인 그림에 대한 퀄리티를 꼽을 수 있겠다. 기존 게임들과 비교해 뛰어난 그림의 퀄리티나 틀린그림찾기 요소가 차별화 포인트이자 강점이다. 이밖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타임모드를 통한 경쟁은 다른 틀린그림찾기 게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모습이다.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 게임 화면

Q. 매일매일 새로운 그림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부담 되지는 않는가?
A.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를 서비스 해온지도 어느덧 9개월이 됐다. 전신이라고 볼수 있는 '친구랑 같이 터치터치 틀린 그림 찾기 PLUS'까지 한다면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서비스를 해왔다고 볼 수 있다. 그 동안 서비스를 해오면서 쉬지 않고 그림을 많이 준비해 왔다. 아직도 선보이지 못한 그림이 많이 있으며 하나의 그림에서 30곳 이상의 틀린 곳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내공도 쌓였다. 최근에는 사진 리소스를 모두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도 자동화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빠르게 실시하고 있다.

Q. 업데이트에서 크게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A. 먼저 그림의 퀼리티겠지만 밸런스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을 하고 있다. 서비스 초창기에는 10~20대 여성 게이머들이 많았는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틀린그림찾기 게임의 특성상 최근에는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에서도 많이 즐기고 있어 이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만한 난이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Q. 준비 중인 업데이트가 있는가?
A. 틀린그림찾기라는 게임의 특성상 캐릭터가 등장할 수 없지만 색연필이나 만연필 등의 아이템을 하나의 캐릭터처럼 설정해 틀린 부분에 동그라미를 칠 때 다른 효과를 주거나 타임모드에서 콤보를 이어가는데 도움을 준다던가 하는 식의 캐릭터 아이템이 계획 중에 있다. 또한, 매일매일 업데이트되는 그림 외에도 게임을 즐겨주는 게이머들의 가족사진 등을 활용한 새로운 그림의 업데이트도 계획 중이다.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 타이틀 화면

Q.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이 게이머들로부터 어떤 게임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A. 틀린그림찾기라는 장르에서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할 수 있는 게임이 되고 싶다. 또한, 다른 게임들이 쉽게 엄두를 내지 못할 게임으로 거듭 나고 싶다는 욕심도 있다.

Q. 마지막으로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를 즐겨주시는 게이머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A. 입바른 말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정말로 게이머 분들의 의견에 많이 귀 기울이고 있으며 언제든지 의견을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혹시 아직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를 즐겨보지 않으신 게이머 분들이 계신다면 두뇌개발과 치매예방에도 좋은 굿 게임인 '틀린그림찾기 PLUS for Kakao'를 다운받아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디지털프로그 구자학 실장, 김민석 과장

 

: 디지털프로그 틀린그림찾기PLUSforkakao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