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스트라이크 온라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슈팅 추구해

AK미디어에서 서비스 중인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은 SD 캐릭터가 등장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용 슈팅 게임으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터치와 드래그 기반의 조작방식과 유니티3D엔진으로 제작된 그래픽을 통해 뛰어난 타격감을 손끝에서 전해준다.

그렇다면 이 게임은 어떤 특징과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을까? AK미디어 윤수준 과장을 만나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ak미디어 인터뷰
ak미디어 인터뷰

Q.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A.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은 모바일게임으로 즐기는 FPS 게임으로 고전 게임의 향수를 느끼면서도 손쉽게 즐길길 수 있는 스타일의 게임이다. 아이템 별로 방독면이나 방어, 무기류 등이 준비돼 있어 나이에 관계 없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Q. 이 게임의 컨셉은 어떻게 되나?
A. 장소적인 분위기로는 중동풍의 전장을 컨셉으로 한 곳이 많으며, 별도의 스토리 없이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추구하고 있다. 게임 모드로는 서바이벌모드와 캠페인 모드, 미니 게임 등이 준비돼 있으며 모두 오래 즐기기 보다는 짧은 시간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Q.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주된 게이머층은?
A. 복잡한 스타일이 아니다보니 주로 2~30대의 젊은층 게이머들이 많이 즐기고 있으며, 그 중에서는 남성이 80%를 차지하고 있다.

Q. 게임 조작에 있어서 특징이 있다면?
A. 쉬운 조작을 위해 자동 발사 시스템이 준비돼 있어 총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탄환이 발사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수류탄이나 아이템같은것도 화면 내에서 편리하게 조작하면서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하고 있어 조작의 스트레스가 적은 편이다.

ak미디어 인터뷰
ak미디어 인터뷰

Q. 게임 내에서 업그레이드나 성장 요소는 어떤 것이 있나?
A. 캐릭터 자체를 성장시키는 요소는 없다. 대신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포인트를 모아 총기나 장구류를 구입해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높여줄 수 있다.

Q. 다른 게이머와의 경쟁요소는 어떻게 준비돼 있는지?
A. 일반 FPS 게임처럼 대인 대결 요소는 없지만 플레이시 획득할 수 있는 점수를 통해 순위를 경쟁하도록 하고 있다.

Q. 업데이트는 어떤 것들이 준비돼 있나?
A. 게임 모드에 대한 것부터 다양한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스테이지, 현대전 베이스의 최신 무기들을 추가할 예정이다.

Q. 혹시 게이머들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면 소개 부탁드린다.
A. 현재 캐릭터 등수에 따라 문화상품권은 물론, 실제 방독면, 호신용 가스총과 같이 이 게임에 한 번은 등장할법한 물품들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Q. 후속작으로는 어떤 것을 준비 중인가?
A. 당장 준비 중인 것은 아니지만 '건스트라이크'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제 게이머와 대전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스타일의 게임을 형제 게임으로 만드는 것에 대해 고려 중이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사 말씀 부탁드린다.
A. '건스트라이크 온라인'을 이용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용하면서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반영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ak미디어 인터뷰
ak미디어 인터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