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의 손맛이 그대로, '청풍명월 for Kakao'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에서 서비스하고 저스트나인(대표 김진상)이 개발한 모바일게임 '청풍명월 for Kakao'가 6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청풍명월 for Kakao'는 낚시 게임으로 실감나는 그래픽과 짜릿한 손맛을 통해 실제 낚시를 하는 느낌을 제공한다. 시원한 여름 바다 낚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청풍명월 for Kakao'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청풍명월 for Kakao 타이틀
화면
청풍명월 for Kakao 타이틀 화면

< 온라인 버전의 손맛이 그대로 >

'청풍명월 for Kakao'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온라인 게임으로 선보인 바 있는 '청풍명월'의 모바일 버전이다. 온라인 버전과 마찬가지로 사실적인 그래픽을 통해 실제 낚시 같은 짜릿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유명 낚시터가 게임 내에 구현 돼 실제 해당 지역에서 낚을 수 있는 어종이 등장하며, 뚜렷한 계절과 시간의 변화를 등 실제와 같은 환경이 한층 사실감을 더해준다. 이번 모바일 버전에서는 물고기를 잠시 기절시키는 '스턴' 스킬이 추가돼 온라인 버전과 다른 특징을 갖게 됐다.

< 매력적인 캐릭터와 강력한 낚싯대 >

게임에는 3D로 구현된 '청'과 '명' 캐릭터가 등장하며 해당 캐릭터는 다양한 의상 아이템을 통해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5단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한 낚싯대와 릴을 강화할 수록 많은 어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잡은 어종을 확인할 수 있는 도감도 존재한다.

청풍명월 게임 스크린샷
청풍명월 게임 스크린샷

< 낚시는 친구와 함께 해야 제 맛>

'청풍명월 for Kakao'에서는 바늘과 미끼를 잘 활용해야 희귀한 어종을 낚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바늘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자동으로 충전되며 친구와 선물로 주고받을 수 있다. 미끼는 희망 획득 어종에 맞춰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하며 대어 낚시 확률을 높이는 물약 아이템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친구에게 선물 받아 플레이 하면 된다.

또한, 게임 내에서는 매일 황금 물고기 4종을 낚을 수 있으며 낚시에 성공하면 모든 사용자에게 알려진다. 이때 접속 중인 게이머의 경우 '축하하기' 기능을 통해 바늘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청풍명월 게임 스크린샷 2
청풍명월 게임 스크린샷 2

< 매일 저녁 9시는 밤 낚시 대회 >

'청풍명월 for kakap'는 매일 밤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낚시 대회가 개최된다. 동해, 서해, 남해 등 각 지역의 낚시터마다 '그 날의 물고기'가 선정되며 해당 어종 중 가장 큰 물고기를 낚은 순서대로 랭킹이 정해진다. 대회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게이머에게는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이 선물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