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S의 재미를 모바일로 담았다,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누비아일랜드에서 개발하고 엠앤엠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은 리그오브레전드, 카오스온라인 등의 온라인게임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널리 알려진 AOS 장르의 모바일게임이다.

유니티엔진 통해 개발된 '셀러스티얼리그온라인'은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역동적인 캐릭터 움직임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개성 넘치는 19명의 영웅과 총 48여종의 스테이지가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으며, 아레나 모드, 트레이닝 모드 등을 통해 다양한 네트워크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모바일게임시장에 AOS 장르의 붐을 일으키겠다는 당찬 포부를 가지고 등장한 '셀리스티얼리그 온라인'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 게임을 개발한 누비아일랜드의 윤상웅 대표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먼저 '셀레스티얼리그온라인'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셀레스티얼리그 온라인은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AOS 장르의 게임으로 19명의 개성 있는 영웅들과 40여 종의 유닛이 등장하는 모바일 전략 게임입니다.

Q: AOS 장르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앞으로 AOS 장르는 롤플레잉 게임이나 FPS 같은 보편적인 장르로 정착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저희가 오랫동안 기획해온 내용들이 AOS의 게임플레이와 대전 방식과 궁합이 잘 맞아 떨어진 것도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AOS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다른 모바일 AOS 게임과 다른 '셀레스티얼리그온라인' 만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 다양한 유닛들과 빠른 스피드 그리고 화끈한 전투를 꼽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들은 고유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으며 승부에 중요한 변수가 됩니다. 게임 도중에는 상대방 영웅이 아닌 유닛들에게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리고 '셀레스티얼리그온라인'은 정말 쉴새 없이 바쁜 게임입니다. 캐릭터들의 이동속도, 공격 속도 등이 타 게임들에 비해 빠른 만큼 잠시라도 방심을 하면 패배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게임 플레이 시간은 십여 분으로 짧은 편이지만 몰입도는 여느 게임에 비해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Q: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스타일이 매우 다양한 것 같습니다. 어떤 컨셉으로 캐릭터들을 제작했는지 궁금합니다.
A: 너무 진지하기 보다는 가벼운 기분으로 기획을 했습니다. 먼저 AOS에 꼭 필요한 직업의 캐릭터들을 구상하고 나머지는 최대한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는데 신경을 썼습니다. 게임의 세계관에서 판타지와 SF, 현실의 세계가 모두 공존하기 때문에 다양한 게임 장르의 캐릭터 스타일에 성별, 크기별, 색채별, 직업별로 캐릭터를 골고루 다양하게 분포 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스타일적으로는 전형적인 아시아 스타일 보다는 동서양의 중간적인 스타일을 추구했습니다. 그리고 AOS의 영웅으로서 개성 있는 스킬과 게임플레이를 구현하기 위해 컨셉 단계에서부터 참고 그림들과 함께 원하는 스킬도 미리 기획해서 아티스트들에게 전달하기도 합니다. 수많은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이 애착이 가는 캐릭터는 히트맨입니다. 히트맨은 영웅이 아니라 게임내의 유닛이지만 개성 넘치는 외모와 함께 강력한 공격력과 반전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Q: '아레나 모드'와 '트레이닝 모드'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 부탁 드립니다.
A: 아레나 모드는 일종의 랭크전 모드로, 게이머는 대전을 통해 경험치와 포인트를 쌓아 원하는 영웅과, 유닛, 건물, 아이템 등을 구입 및 업그레이드하여 상대방과 대전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닝 모드'의 경우 하나의 영웅을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트레이닝 모드는 기본적으로 정해진 유닛들이 제공되며, 처음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게임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역할과 숙련된 게이머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역할 모두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지금의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랭킹을 매기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게이머들의 반응에 따라서 트레이닝 모드도 이후에는 경쟁적인 모드로 개발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Q: 전투의 무대가 되는 게임 속 맵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A: 현재는 모드가 틀릴 뿐 한가지의 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구조의 맵을 공개 할 예정입니다.

Q: 차후 실시될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 부탁 드립니다.
A: 저희의 목표는 앞으로도 계속 AOS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실험을 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실시된 업데이트는 가장 많은 게이머들이 원하고 싱글플레이 버전에서 많은 실험이 진행된 '2:2 팀전'입니다. 현재 맵 제작 및 '2:2 맵'에 등장할 각종 NPC 등의 제작 등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2:2 네트워크 대전을 구현하기 위해서 시간을 들여 고민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Q: 개발자로써 게이머들이 이것만은 즐겨줬으면 한다는 것이 있다면?
A: 셀레스티얼리그 온라인은 모바일 게임입니다. 승부에 집착하기 보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대전을 즐겨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셀레스티얼 리그가 다양함을 추구하는 게임인 만큼 최대한 다양한 유닛과 전술의 조합을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셀리스티얼리그온라인

Q: 게이머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립니다.
A: 많은 업체들이 AOS 게임을 제작 중이거나 이미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가 더욱더 성장하고 좋은 게임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게이머들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등 게임에만 사랑을 너무 쏟아주시지 마시고 다양한 게임들을 부담 없이 즐겨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셀레스티얼리그'도 포함해서요(웃음), 앞으로도 좋은 게임으로 게이머분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