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전투와 소셜 게임의 만남, 리틀레전드에 빠져보세요."

지난 2012년 말, 지스타 게임쇼에서 컴투스의 ‘리틀레전드’가 공개됐다. 컴투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동작, 다양한 즐길거리, 그리고 소셜 기능과 전투의 융합까지 ‘리틀레전드’는 많은 인기를 얻었고 또 기대를 모았다.

6개월이 지난 지금, 이 게임은 어떤 모습으로 게이머들에게 인식되고 있을까. 컴투스를 찾아가 ‘리틀레전드’를 담당하고 있는 이계인 PD를 만났다.

[1] 리틀레전드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린다.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MORPG를 결합한 세계최초 실시간 모바일 소셜 RPG입니다. 여느 소셜 게임들처럼 자기 마을을 농장 경영처럼 꾸미고 발전시킬 수 있고, 친구와 함께 실시간으로 전투도 할 수 있습니다. 구글마켓은 이미 출시 중이고.. KT 올레마켓 출시를 기념해 전용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니 KT 유저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리틀레전드 PVP1
리틀레전드 PVP1

[2] 독특하게 마을 경영과 전투를 결합한 게임이다. 이런 형태를 기획하게 된 동기는?
기획 당시 페이스북에 많은 SNG가 나오고 있었고 국내에서도 많은 게이머가 여러 SNG류 게임을 접하며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이었습니다. 거기에 우리 팀은 과거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 게임) 개발 경험이 많아 그 기술력을 통해 스마트폰에 특화된 새로운 RPG 장르를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3] 기사 / 마법사 / 궁수 / 도적 4개의 클래스가 있는 것으로 안다. 설명 부탁드린다.
기사는 근접형 방어에 특화된 클래스이고 가장 앞장서서 싸우게 됩니다. 마법사는 낮은 방어력이지만 원거리에서 가장 큰 대미지를 주는 형태이구요 궁수는 약간의 방어와 약간의 회피로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클래스 입니다. 도적은 근거리 캐릭터인데 회피와 치명타를 앞세워 공격을 담당하는 클래스 입니다.

[4] 리틀레전드에는 유저끼리 커뮤니케이션 할 요소가 많은 것 같다. 어떤 장치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일단 게임 내 친구를 많이 맺어야 합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 편하게 친구를 맺을 수 있고요. 영웅캠프에서 모르는 사람들끼리 만나 이야기 하고 친구를 맺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사냥터나 던전에서 도와달라고 초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같이 파티 사냥을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그 외에 더 많은 여러 장치를 개발해 나갈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리틀 레전드 스크린샷
리틀 레전드 스크린샷

[5] 전투를 함께 하는데.. 효율적으로 전투할 수 있는 팁이 있다면?
던전을 예로 먼저 공격하는 선공형 몬스터들의 위치를 잘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치명타율이 높은 류의 몬스터들을 먼저 일점사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6] 게임을 잘하고 친구를 잘 사귀려면 어떤 식으로 게임을 운용해야 하는지?
하루에 한번씩 친구에게 에너지를 선물로 줄 수 있어요. 게임을 많이 하고 싶을 때 이 에너지가 필수 인데요. 에너지 보내주는 친구가 참 소중하더라고요. 나를 친구로 맺은 게이머가 많을수록 저에게 에너지를 보내주는 사람이 많게 되는데, 그러기 위해선 영웅 캠프에 가셔서 도와달라는 초보자분들을 가볍게 좀 도와주시고요. 혹시 죽으면 약간의 돈을 이용해 부활 시켜주시고 그러면 그 도움을 받은 유저가 참 고마워 하더라고요~

던전 플레이 중 황금상자가 드랍되는데요. 황금상자에서 아이템은 던전을 클리어 할 때 획득할 수가 있어요. 이때 같이 있던 파티들에게도 은상자가 지급 되는 데요. 그래서 황금상자 받았을 때 접속해 있는 친구들을 초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7] 게임에 코스튬이 굉장히 많던데 몇 종류나 되고 어떤 컨셉으로 준비되고 있나?
현재는 십수종 정도 있는 것 같구요. 보스 마다 코스튬이 존재하구요. 보스에게서 떨어지는 재료를 이용해 제작할 수 있어요. 간혹 예복이라던가 하는 현대적인 코스튬 등은 각종 이벤트 등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8] 게이머들이 리틀레전드의 어떤 부분에 가장 관심을 가지는지?
황금 상자를 많이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것 같고요. 그래서 자기와 친구에게 모두 높은 확률로 황금상자를 제공하는 도전 던전을 이용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거기에 가려면 도전장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은상자나 매일 접속하면 주는 보너스로 획득이 가능해요

좋은 영웅 날개를 얻고자 하고 여러 번 제련을 통해 좋은 제련 옵션을 획득하는 것도 관심이 많으십니다. 이렇게 자기 영웅이 강해지면 다른 게이머와 비교하기 위해 PvP 아레나도 많이 이용하시구요.

리틀 레전드 4
리틀 레전드 4

[9] PVP 아레나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린다.
현재는 5:5의 단체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레나에서는 다른 팀의 게이머를 상대해서 점수(CP)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레나 중간 지역에 리젠되는 토템을 부시는데 많은 기여를 한 팀이 승리하게 했는데 그럴 경우 전리품을 획득하게 되는데 제련에 도움되는 아이템이나 판매하면 많은 돈을 주는 아이템이 들어 있어요.

지금은 1주일 정도 단위로 끊어서 그 점수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다음엔 전체 랭킹을 게이머가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PVP 자체의 재미를 위해 PVP 시스템을 계속 보완해나갈 예정이고요 열심히 한 게이머에게 좋은 보상이 갈 수 있도록 자주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10] 마지막으로 게이머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현재 B등급 컨텐츠까지 오픈 되어 있고, 지금 A등급 컨텐츠가 오픈 준비에 있습니다.
도전 던전이라던가 새로운 캐릭터 등을 제작 중에 있어요. 아직 기획 단계이긴 하지만 마을을 발전시키면 직접적으로 게이머에게 도움이 되는 그런 것도 준비하고 있고요. 계속 개발자의 노트 등을 통해 게이머에게 지속적으로 알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컨텐츠 많이 만들 예정이니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려요.
주변 친구들한테 같이 하자고 좀 해주시고 우리게임은 도와주기가 매우 편하니깐 그런 친구들 많이 도와주면서 즐기면 더욱 재미있을 거에요~ 파이팅입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