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헌터' PC서 즐기던 MORPG 재미 스마트폰서 그대로!

쿤룬코리아가 최근 선보인 '다크헌터'는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횡 스크롤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온라인게임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특히,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그래픽과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해 느낄 수 있는 화려한 액션이 강점이다.

이 게임에서 게이머는 강인한 체력을 가진 웨어울프, 요염한 매력을 지닌 원소술사, 화려한 액션이 강점인 블레이드, 첨단의 기술을 자랑하는 엔지니어 등 개성 있는 4개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스킬을 사용해 화려한 액션을 펼치며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그렇다면 '다크헌터'는 기존 액션 게임들과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재미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해 쿤룬코리아의 박해란 실장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어봤다.

다크헌터
다크헌터

Q. 새롭게 선보인 '다크헌터'는 어떤 게임인가?
A. 다크헌터는 SF 판타지의 스토리를 모바일에서 구현된 본격 액션 MORPG로, 짜릿한 손맛을 느끼게 하는 타격감과 화려한 액션 효과가 특징이다. 특히 국내외 게이머들이 매우 익숙한 횡스크롤 액션 MORPG의 정석을 모바일에서 최적화 하여 구현해 미들코어 장르이면서도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추가로 게임에 대한 학습 없이 언제 어디서나 통쾌한 액션의 쾌감과 짜릿한 승부의 재미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Q. 주요 등장 캐릭터들의 특이점과 그들이 게임 속에서 저마다 어떤 활동을 하게 되는지에 대한 소개 부탁드린다.
A. 먼저 근거리 격투 캐릭터인 '웨어울프'는 체력이 강하고 근접 공격이 강력하며, 원거리 공격 캐릭터인 '엔지니어'는 다양한 총기를 이용해 화면 밖의 적까지 공격할 만큼 먼 공격 거리를 자랑한다. 공격 마법 캐릭터인 '원소술사'는 광범위의 단체 공격 마법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사용할 수 있으며, 속공 검술의 '블레이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빠른 속도로 적에게 날린다.

Q. 시스템적으로는 이 게임은 어떤 특별한 시스템과 요소들을 가지고 있는지?
A. 다양한 지역을 배경으로 하는 던전과 풍부한 퀘스트는 물론 파티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 PvP를 즐길 수 있는 경기장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중 경기장 시스템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짜릿한 대결을 즐길 수 있게 해주며, 파티 시스템에서는 손쉽게 파티를 결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랜덤 파티' 기능이 제공된다.

다크헌터
다크헌터

Q. 다른 게이머들과의 협력 또는 대결은 구현돼 있나? 만일 지원된다면 이에 대해서도 소개 부탁드린다.
'다크헌터'는 기본적으로 파티플레이가 지원된다. 레벨이 올라가고 상위 던전에 갈수록 하나의 캐릭터만으로 몬스터들을 없애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이때, 친구들과 함께 전략적인 팀을 구성해 던전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따라서 게이머는 게임 내에서 자연스럽게 친구를 맺을 동기를 갖게 되며, '다크헌터'는 게이머들의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길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게이머는 길드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파티플레이를 즐기고 고레벨 던전을 클리어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길드 레벨업에 따라 길드원으로서 길드속성 증가의 혜택도 누리게 된다.

Q. 앞서 서비스되고 있는 곳이 있다면 그 곳에서의 성과나 게이머들의 반응 등에 대해 소개 부탁 드린다.
A. '다크헌터'는 현재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대만), 한국어, 영어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글로벌 모바일 게임 '최우수 그래픽 온라인 게임 상', 텐센트 '스마트 온라인 액션 게임 금 펭귄 상', 애플 '최우수 모바일 온라인 게임' 등에 선정된바 있다.

Q. 게임 출시 이후 업데이트 요소로는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나?
A. 현재 레벨 확장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후속 캐릭터가 추가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순차적으로 다양한 추가 기능이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한국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 중에 있기 때문에 게이머들이 박진감 넘치는 '다크헌터'를 지속적으로 즐기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전망한다.

다크헌터
다크헌터

Q. 여타 액션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의 차이점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A. 2D 그래픽으로 알차게 구현된 가벼우면서도 액션감 있는 MORPG 라는 점에서 기존 액션 모바일 게임들과 큰 차이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최근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화려한 3D 구현에 집중하거나 모션 구현에 집중하고 있다면, '다크헌터'는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감안해 이동 중에도 무리 없이 구현되도록 2D 그래픽을 차용하면서도 대전의 재미, 타격감의 재미를 완벽하게 제공하기 위해 화려한 타격 이펙트를 구현했다는 차별점이 있다. 따라서 '다크헌터'를 즐기는 게이머는 언제 어디서나 시원한 타격감을 즐길 수 있으며, 어떠한 통신 환경에서도 PvP 대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Q. 앞으로 이 게임이 어떤 게임으로 게이머들에게 기억되길 바라는지?
A. 모두가 기억하는 액션 MORPG의 재미를 모바일에서 제대로 구현한 모바일 액션 MORPG의 대명사가 되고 싶다. '다크헌터'를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심지어 지하철에서도 대중적으로 모바일 액션 대전을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

Q. 마지막으로 게이머 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항상 쿤룬코리아의 게임에 관심 가져주시고 즐겨주시는 게이머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싶습니다. 쿤룬코리아는 더 좋은 게임, 더 다양한 게임을 선보여 게이머 여러분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취향에 맞게 골라 즐기실 수 있도록 웰메이드 게임들을 엄선해 선보이고자 합니다. 또한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 나은 서비스와 나날이 개선되는 모습 보여드리고자 인력 충원 및 다양한 서비스 시스템을 기획 중에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다크헌터
다크헌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